[Y현장]마마무, 이열치열 차별화 컴백…8연속 히트 정조준(종합)

[Y현장]마마무, 이열치열 차별화 컴백…8연속 히트 정조준(종합)

2018.07.16. 오후 5:1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마마무, 이열치열 차별화 컴백…8연속 히트 정조준(종합)
AD
걸그룹 '마마무'가 8연속 히트에 도전한다. 무대에서 자유분방한 걸크러쉬 매력으로 팬심을 사로잡았던 마마무는 신곡 '너나 해'로 여름 가요계를 정조준한다.

마마무(문별 솔라 휘인 화사)는 오늘(1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레드 문(RED MOON)'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첫 공개했다.

[Y현장]마마무, 이열치열 차별화 컴백…8연속 히트 정조준(종합)

이날 마마무는 새 앨범 수록곡 '잠이라도 자지'에 이어 타이틀곡 '너나 해' 무대를 선보였다. '너나 해'는 레게톤 장르의 곡으로, 제멋대로 굴고 이기적인 연인에게 당당하게 일침을 가하는 내용을 가사에 담았다.

마마무 문별은 "여름 하면 많은 분들이 항상 시원한 곡을 생각하시는데, 더운 만큼 저희는 오히려 이열치열의 느낌으로 가면 어떨까 생각했고, '너나 해'를 타이틀로 선정하게 됐다. 차별화를 두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앨범에는 '너나 해'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선보인 수록곡 '잠이라도 자지'에 대해서는 "솔라와 휘인이 같이 장난치다가 농담이 실제 노랫말로 재탄생한 곡"이라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잠이라도 자지' 무대에서 마마무는 서로에게 애정 어린 디스가 포함된 노래를 열창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장난치며 활기차게 활동하는 '비글돌' 마마무만의 개성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난 2014년 데뷔한 마마무는 '음오아예' , '데칼코마니' '넌 is 뭔들' 등발표하는 곡보다 독보적인 음악색으로 히트 행진을 이어왔다. 앞선 성적이 컴백을 앞두고 부담이 됐을 수도 있을터. 하지만 마마무는 걱정보다는 자신감을 드러냈다.

휘인은 "부담감이 크지만, 이전의 마마무를 뛰어넘는 마마무가 되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앨범도 '별이 빛나는 밤에'를 통해 보여드렸던 것보다 높은 역량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다"며 "1위 성적을 얻게 되면 기쁘고 뜻깊을 것"이라고 말했다.

[Y현장]마마무, 이열치열 차별화 컴백…8연속 히트 정조준(종합)

멤버들의 숨은 노력은 이날 공개된 '너나 해' 뮤직비디오에서부터 드러났다. 마마무에 따르면, '너나 해' 뮤직비디오는 경기도 광주의 한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영상에는 불구덩이 속에서 춤추는 멤버들의 모습이 나오는데, CG가 아닌 실제라고.

휘인은 "뮤직비디오 세트장에도 신경을 많이 썼고, 실제로 불을 지펴서 촬영했다. 촬영이 다 끝나고 침이 까맣더라"며 "무섭기도 했지만, 처음 해보는 촬영이라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았다"고 밝혔다.

7월로 접어들면서 많은 그룹이 컴백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타 그룹들과 비슷한 시기 컴백하게 된 부분에 대해서는 "라이벌 의식보다는, 함께 윈윈할 수 있다고 본다"며 "저희 역시 성장하기 위해 달리고 있고, 기분 좋은 일이다"고 전했다.

한편 새 앨범 '레드 문'은 마마무의 두 번째 컬러인 빨간색에 문별을 뜻하는 문(달)을 합한 것으로, 타이틀곡 '너나 해'를 비롯해 총 6곡이 수록됐다. 새 앨범 전곡 음원은 1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