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윤미래 "타이틀 '개같애', 타이거JK 이야기 있다"

[Y현장]윤미래 "타이틀 '개같애', 타이거JK 이야기 있다"

2018.07.05. 오후 3:4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윤미래 "타이틀 '개같애', 타이거JK 이야기 있다"
AD
'블랙뮤직퀸' 윤미래가 새 앨범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개같애'의 작업 비하인드를 공개했다.

가수 윤미래가 5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GEMINI2'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고 취재진을 만났다.

이날 음감회에서 윤미래는 새 앨범 수록곡을 순서대로 들려주며 작업 후기를 전했다. 두 번째 트랙에 수록된 '개같애'는 파격적인 제목과 노랫말이 인상적인 알앤비 힙합곡으로 귀를 사로잡았다.

"본인의 이야기냐"는 질문에 윤미래는 "가사가 현실적인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다.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어보시면 타이거JK 오빠 이야기도 있고, 주변의 커플들 이야기를 듣고 쓴 부분도 있다"고 털어놨다.

이어 타이거JK는 "'검은 행복', '삶의 향기' 같은 곡을 듣고 큰 힘이 됐다는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지만, 폼잡고 힘주는 것 말고 현실적이지만 재미있는 걸 써보자는 고민 끝에 나온 곡"이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한편 윤미래는 5일 오후 6시 정규 새 앨범 'Gemini2'를 발매한다. 2002년 발매돼 가요계 명반으로 손꼽히는 'Gemini'의 두 번째 시리즈로, 무려 16년 만에 선보이는 윤미래의 새 정규 음반이다.

윤미래는 오는 6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타이틀곡 'You&Me'의 첫 무대를 선보인다. 오는 14일과 15일에는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12년 만의 단독 콘서트 'YOONMIRAE'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 = YTN Star 김태욱 기자 (twk557@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