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배, 디지털 싱글 발매 "정식 가수 데뷔 아냐, 프로젝트 일환"

이사배, 디지털 싱글 발매 "정식 가수 데뷔 아냐, 프로젝트 일환"

2018.05.14. 오전 10:5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사배, 디지털 싱글 발매 "정식 가수 데뷔 아냐, 프로젝트 일환"
AD
뷰티 유튜버 이사배가 깜짝 디지털 싱글 발매에 나선다.

14일 이사배의 디지털 싱글 발매 프로젝트를 맡은 카카오 M 측은 "이사배가 직접 가창하고 자신의 인터넷 1인 방송에 사용될 삽입곡 음원이 이달 말 발매될 예정"이라며 "현재 발매 일정을 조율하면서 막바지 곡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사배는 165만 여명의 구독자를 보유, 막강한 영향력을 지닌 유튜버 스타이자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화제의 인물이다. 최근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몰이를 하기도 했다.

이사배는 그 동안 간단한 메이크업 튜토리얼부터 아이유, 선미, 김민희 등 유명 셀럽들의 커버 메이크업, 특수분장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화장법을 소개하면서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카카오M 측은 "이사배가 정식 가수로 데뷔하거나 활동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고 강조하면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좋은 기회가 닿았을 뿐"이라고 작업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막강한 영향력을 갖춘 유력 인플루언서와의 음악적 협업을 기획하는 과정에서 '이사배의 온라인 방송에 사용될 상징성 있는 오리지널 송을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작업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사배는 관계자와 수차례 논의 끝에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결정하고, 이후 녹음부터 영상 촬영까지 약 5개월 간의 준비 과정에 동참해왔다.

이사배 측은 "처음 시도해 보는 프로젝트인 만큼, 많이 어색하고 부족하지만 열의를 가지고 이번 협업을 준비해왔다"며 "제 방송을 즐기는 많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자 재미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카카오 M]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