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가오갤' 감독이 밝힌 '어벤져스3' 그루트 대사 의미 (스포일러)
'가오갤' 감독이 밝힌 '어벤져스3' 그루트 대사 의미 (스포일러)
Posted : 2018-05-08 15:25

※스포일러 포함 주의※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기획으로 참여한 제임스 건 감독이 그루트의 마지막 대사 "아이엠 그루트"의 뜻을 밝혔다.

지난 6일(한국 시간) 한 팬이 제임스 건 감독의 트위터에 "이런 질문을 하기에는 조금 이를지도 모르지만, 그투르의 마지막 대사가 무슨 뜻인지 알고 있나?"라고 물었다.

'가오갤' 감독이 밝힌 '어벤져스3' 그루트 대사 의미 (스포일러)

이에 제임스 건 감독은 "스포일러"라는 말과 함께 "아빠"라고 말했다. 그루트가 타노스의 스냅으로 사라지며 외친 마지막 "아이엠 그루트"의 담긴 뜻이 "아빠"였던 것.

그루트가 말한 '아빠'는 자신의 절친이자 보호자인 로켓을 향해 한 말이다. 그루트 마지막 대사의 뜻이 담긴 제임스 건 감독의 트윗은 2만 4천 이상의 '리트윗'과 6만 이상의 '좋아요'가 눌리는 등 큰 화제가 됐다.

이에 제임스 건 감독은 "그 내용이 감동적이란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뜨거운 반응을 얻을 줄 몰랐다. 당신들을 슬프게 했다면 미안하다. 그만큼 그루트가 사랑받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나에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어벤져스3'에서는 기획을 맡았으며,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1·2에서 각본과 연출을 맡았다. 2020년 개봉 예정인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3' 또한 제임스 건 감독이 연출 예정이다.

YTN PLUS 이은비 기자
(eunbi@ytnplus.co.kr)
[사진 출처 = 제임스 건 감독 트위터,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포스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