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고등래퍼2' 김하온, 우승 음원 오늘(20일) 공개…지코 프로듀싱
'고등래퍼2' 김하온, 우승 음원 오늘(20일) 공개…지코 프로듀싱
Posted : 2018-04-20 15:14
'고등래퍼2' 최종 우승자 김하온의 우승 음원 'Graduation'이 오늘(20일) 오후 6시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팀 대항전 및 파이널 음원들이 주요 음원 차트 상위를 지키며 줄세우기까지 성공한 가운데, 명상래퍼 김하온의 곡이 어떤 기록을 만들어낼지 관심을 모은다.

김하온의 우승 음원 'Graduation'에는 프로그램을 통해 인연을 맺은 소중한 두 친구 배연서, 이병재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3명의 조합을 '고등래퍼2'에서는 볼 수 없었기 때문에 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고등래퍼2'의 여정을 마친 소감과 꿈을 향해 새로운 한 발을 내딛는 이들의 포부가 'Graduation'을 통해 드러날 전망. 10대들은 물론, 어른들도 공감해 마지 않았던 철학적이고 진솔한 가사로 화제가 됐던 세 사람이 참여한 만큼 기대가 치솟고 있다.

곡의 시작은 배연서의 신선한 오토튠 보이스가 연다. 이병재와 김하온으로 이어지는 래핑 콜라보는 'Graduation'의 정점이다. 세 사람의 호흡과 '고등래퍼2' 톱3에 걸맞은 탁월한 음악적 역량이 곡 안에서 조화를 이룬다.

'Graduation'을 빛내는 또 다른 축은 지코와 팝타임이다. 실력과 화제성 모두 역대 최고라 평가 받는 '고등래퍼2'를 지켜 본 두 사람이 우승자를 축하하는 것은 물론, 힙합씬의 가장 핫한 루키로 떠오른 세 사람의 졸업과 시작을 응원하고자 프로듀서로 참여한 것. 작곡은 물론, 트렌디한 편곡까지 가미해 우승 음원의 완성도를 높였다.

지코는 "'고등래퍼2' 첫 방송부터 파이널까지 시청자로 계속 함께 했다. 나 또한 10대부터 랩을 시작한 고등래퍼였기 때문에 한뼘 성장한 출연자들을 보는 것도, 김하온의 우승 음원을 프로듀싱 하는 과정도 모두 뜻 깊었다"며 "이제 우승의 경험을 발판으로 더 넓은 무대를 향해 나아갈 김하온 그리고 배연서, 이병재의 음악 활동을 항상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제공 = Mnet]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