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8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지드래곤 2위

강다니엘, 8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지드래곤 2위

2018.03.17. 오후 5:3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강다니엘, 8개월 연속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지드래곤 2위
AD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8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워너원 강다니엘로 나타났다. 빅뱅 지드래곤과 태양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5일부터 지난 16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4,132,165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3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30위 순위는 워너원 강다니엘, 빅뱅 지드래곤, 빅뱅 태양, 빅뱅 승리, 빅뱅 대성,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지민, 엑소 시우민, 워너원 옹성우, NCT 마크, 방탄소년단 제이홉, 하이라이트 양요섭,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김재환,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뷔, 워너원 하성운, 인피니트 김성규, 슈퍼주니어 이특, 워너원 박우진, NCT 태용, 워너원 윤지성, 워너원 배진영, 엑소 백현, 빅스 엔, 씨엔블루 이종현,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진, 워너원 라이관린 순으로 조사됐다.

1위인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6,109 미디어지수 2,980,572 소통지수 1,102,285 커뮤니티지수 1,378,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7,292로 나타났다.

2위를 차지한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433 미디어지수 3,653,604 소통지수 151,350 커뮤니티지수 703,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04,230로 분석됐다.

3위를 기록한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850 미디어지수 3,282,125 소통지수 201,347 커뮤니티지수 724,3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7,666로 나왔다. 무엇보다 그 뒤를 승리와 대성이 이으며 빅뱅의 저력을 보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강다니엘 브랜드가 8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며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기다리다, 좋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복면가왕, MC'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4.87%로 나왔다"고 밝혔다.

YTN Star 조현주 기자(jhjdhe@ytnplus.co.kr)
[사진제공= 뉴시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