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원 강다니엘, 7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1위...태양 박지훈 뒤이어

워너원 강다니엘, 7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1위...태양 박지훈 뒤이어

2018.02.19. 오후 2: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워너원 강다니엘, 7개월 연속 브랜드평판 1위...태양 박지훈 뒤이어
AD
워너원 강다니엘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에 올랐다. 2위는 빅뱅 태양 3위는 워너원 박지훈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39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55,501,755개를 추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그 결과 강다니엘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태양, 박지훈, 빅뱅 지드래곤, 워너원 옹성우, 방탄소년단 지민, 워너원 황민현, 워너원 김재환, 슈퍼주니어 이특, 워너원 박우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뷔, 엑소 백현, 워너원 배진영, 워너원 라이관린, 빅뱅 승리, 워너원 하성운, 워너원 이대휘, JBJ 권현빈, 방탄소년단 슈가, 엑소 시우민, 워너원 윤지성,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진, 아이콘 구준회, 하이라이트 윤두준, 엑소 세훈, 방탄소년단 제이홉, 아스트로 차은우, 비투비 육성재가 이었다.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6,881,473 미디어지수 3,917,281 소통지수 1,428,563 커뮤니티지수 2,147,8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75,135로 나왔다.

2위인 태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4,621,536 미디어지수 2,788,277 소통지수 171,225 커뮤니티지수 901,7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82,790로 분석됐다.

3위 박지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345 미디어지수 1,599,544 소통지수 1,153,393 커뮤니티지수 1,846,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29,322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강다니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가 급등하면서 7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태양이 결혼 소식으로 미디어의 관심으로 모았고, 군입대 이슈로 브랜드 소비량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어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좋다, 잘생기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워너원, 발칙한 동거, 광고'가 높게 나왔다"면서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41%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YTN Star 조현주 기자 (jhjdhe@ytnplus.co.kr)
[사진출처 = 뉴시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