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RM "회화 실력 비결? 영어학원 20개 넘게 다니기도"

[Y현장] RM "회화 실력 비결? 영어학원 20개 넘게 다니기도"

2017.12.10. 오후 4: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현장] RM "회화 실력 비결? 영어학원 20개 넘게 다니기도"
AD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유창한 영어 실력을 갖게 된 비결을 공개했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 오후 2시 30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 다이아몬트 클럽에서 '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III THE WINGS TOUR THE FINAL' 개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10개월 간 진행한 윙스 투어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전하는 자리이자, 방미 활동을 마치고 서는 공식 석상이어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RM은 방미 기간 동안 출연한 미국 주요 토크쇼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뽐내 눈길을 끈 바 있다. 엘렌쇼 출연 당시 RM은 미국 시트콤 '프렌즈'를 보며 회화 실력을 쌓았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RM은 "사실 '프렌즈'만 봐서 되는 건 아니다. 제가 영어 학원을 20개 넘게 다녔다"면서도 "'프렌즈'를 자막 있는 버전, 없는 버전 모두 많이 보고 했던 게 맞아 떨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팝 음악도 많이 듣고, 가수들이 인터뷰하는 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많이 쓰는 표현이 뭔지 공부했다. 영어 공부를 할 때 단어는 책으로만 하면 될 것 같고 영화, 영상을 많이 보는게 좋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 오후 5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윙스 투어 마지막 공연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 지난 2월 공연을 시작으로 19개 도시 40회 공연의 대미를 장식할 공연이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뉴시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