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2017.11.23. 오전 09:5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AD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이 밝았다. 당초 16일로 예정됐으나, 포항 지역 지진으로 일주일 미뤄진 수능은 오늘(23일) 진행된다. 수험장으로 향하는 학생들을 아이돌 스타들도 응원했다.

방탄소년단 최근 '방탄TV'를 통해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검은색 롱패딩을 입은 멤버들은 나란히 서서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RM은 "모든 수험생 여러분 화이팅입니다"라고 전했고, 지민은 "힘내세요"라고 응원했다.

아이유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준비 열심히 하셨나요? 후회 없는 시험이 되길…날이 추운데 따뜻하게 입고, 도시락 단단히 싸서 집중력 끝까지 잘 유지하고 최선을 다해서 결과 얻길 바랄게요"라고 말했다.

AOA 멤버 설현은 자신의 SNS에 사진을 올리고 "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장하지 말고 실력 발휘 잘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진심 어린 응원을 보냈다.

[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뉴이스트W, 세븐틴, 프리스틴은 각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 영상을 공개했다.

뉴이스트W는 "러브(뉴이스트 공식 팬클럽 명) 여러분들 그리고 수험생 여러분들 많이 긴장되실 것 같아요. 저희 뉴이스트W의 응원 메시지 받으시고 모두 좋은 점수 가져가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세븐틴은 힘찬 목소리로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시험 다들 잘 보시고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라며 "수험생 여러분들께 박수를 드리고 싶습니다"라며 타이틀곡 '박수'를 언급해 웃음을 선사했다.

프리스틴은 "전국에 계신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라며 "잘 아는 문제는 실수 없이, 잘 모르는 문제도 찰떡같이!"라며 깜찍한 응원을 전했다.

[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그룹 '블락비'는 공식 SNS에 단체 응원 영상을 올리고 "날도 많이 추운데 컨디션 조절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블락비가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박경은 "수험생분들 지금까지 노력하신 것 다 잘 발휘해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저희 블락비가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재효는 "노력한 것보다 훨씬 더 결과가 좋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힘을 불어넣었고, 피오는 "꿀벌들 파이팅"이라며 수험생 팬들을 독려했다.

[Y이슈] 아이유부터 설현까지…수험생 응원한 ★들

한편 또래 친구들과 함께 수험장으로 향한 아이돌도 있다. '위키미키' 김도연, 'CLC' 권은빈, '다이아' 은채 등이 수험생 신분으로 고사장에 들어갔다. 배우 중에서는 진지희가 수능을 본다.

앞서 수시합격 소식을 전한 스타들도 있다. '워너원' 박지훈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우주소녀' 유연정은 단국대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 배우 김소현은 한양대 연극영화학과 수시에 합격했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 = 네이버 V앱, 각 소속사 제공, 뉴시스, Mnet, 진지희·설현 인스타그램]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