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현장] "기대감 크다" 뉴이스트W, 꽃길 위 새로운 발걸음 (종합)

[Y현장] "기대감 크다" 뉴이스트W, 꽃길 위 새로운 발걸음 (종합)

2017.10.10. 오후 5:1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 [Y현장] "기대감 크다" 뉴이스트W, 꽃길 위 새로운 발걸음 (종합)_이미지
AD
그룹 '뉴이스트'가 새로운 꽃길 위에 발걸음을 내딛는다. 유닛 뉴이스트W가 곡 참여도를 높인 새 앨범으로 컴백, 그룹의 색깔을 음악팬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킬 전망이다.

뉴이스트의 유닛 뉴이스트W(JR 아론 백호 렌)이 10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새 앨범 '더블유, 히어(W,HER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첫 공개했다.

올해 뉴이스트는 한 편의 드라마 같은 상반기를 보냈다. 데뷔 6년차임에도 대중적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뉴이스트는 완전체 중 4명이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 새 출발에 성공했다.

부상으로 출연하지 못했던 아론을 제외한 네 멤버 중 황민현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려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에 합류했고, 뉴이스트가 과거 발표한 곡 '여보세요'가 음원차트에서 역주행하며 재발견을 이뤄냈다.

이후 황민현을 제외한 4명의 멤버가 유닛 뉴이스트W를 구성했고, 지난 7월 발표한 스페셜 싱글 앨범 '있다면'으로 음악 방송 출연 없이 2위에 오르는 등 놀라운 성적을 기록했다.

프로듀스101과 스페셜 싱글 앨범으로 개별 인지도를 높였다면, 이번 새 앨범은 뉴이스트W 4인의 여정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시작점이 될 전망이다. 뉴이스트W는 짙어진 서정성과 높은 앨범 참여도로 가을 가요계를 공략한다.

타이틀곡은 현실과 꿈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곡 '웨어 유 앳(WHERE YOU AT)'이다. 이날 공개한 무대에서 뉴이스트는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무대 연출과, 강렬한 안무로 멤버별 매력을 극대화해 보여줬다.

그런가하면 새 앨범에는 멤버별 솔로곡 4곡을 수록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앨범에는 렌의 '파라다이스', 아론의 '굿 러브(Good Love)', JR의 '위드(WITH)', 백호의 '지금까지 행복했어요'가 포함됐다.

뉴이스트W는 "개개인의 매력을 먼저 더 뚜렷하게 보여드리면 완전체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거라 생각했다. 단체곡에서도 멤버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려 노력했다"고 앨범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 뉴이스트W는 수록곡 '하루만'을 끝으로 새 앨범 첫 무대를 성공적으로 끝냈다. '하루만'은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편안한 팝에 맞춰 안정적으로 열창하는 멤버들의 가창력이 돋보였다.

쇼케이스를 마무리하며 JR은 "앞으로도 음악 방송과 예능을 통해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겠다"며 "이번 앨범은 넓은 연령층이 들을 수 있는 앨범이 됐으면 좋겠다"고 끝인사를 전했다.

한편 뉴이스트W의 새 앨범 '더블유, 히어'에는 타이틀곡 '웨어 유 앳(Where you at)'을 비롯해 멤버별 솔로곡 등 총 6곡이 담겼다. '더블유, 히어'의 전곡 음원은 1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 = YTN Star 김태욱 기자 (twk557@ytnplus.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