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T7, 10일 정오 새 앨범 발표…무한 성장 입증할까

GOT7, 10일 정오 새 앨범 발표…무한 성장 입증할까

2017.10.10. 오전 11:28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GOT7, 10일 정오 새 앨범 발표…무한 성장 입증할까
AD
그룹 GOT7이 10일 정오 새 앨범 '7 for 7'을 발매, 타이틀곡 'You Are'로 컴백한다.

JB, 마크, 잭슨, 진영, 영재, 뱀뱀, 유겸 7인으로 구성된 GOT7이 지난 3월 미니앨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FLIGHT LOG:ARRIVAL)' 발매 이후 7개월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GOT7은 지난해 3월 'FLY'를 시작으로, 9월 강렬한 에너지를 담은 곡 '하드캐리', 올해 3월 남성적 강인함과 세련된 사운드가 결합된 'Never Ever'까지 1년에 걸쳐 '플라이트 로그’ 3부작 시리즈를 완성시켜 호평을 받았다.

올해 3월 공개한 앨범 '플라이트 로그:어라이벌'은 가온차트와 한터차트의 3월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2017년 상반기에 33만 장 이상 판매고 돌파라는 호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또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부문에서 1위에 4차례나 올라 K팝 그룹 중 이 차트에서 가장 많은 1위 기록을 수립한 팀으로 집중 조명을 받았다.

신보 '7 for 7'은 리더 JB(Defsoul)의 자작곡이자 타이틀곡 'You Are'를 포함, 멤버 전원이 앨범 전곡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며 고른 음악적 참여도를 보여 관심을 모았다.

타이틀곡 'You Are'는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곡으로, JB와 Mirror BOY, D.ham, 문한미루가 공동으로 작사, 작곡해 부드럽고 포근하면서도 청량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새 앨범의 1번 트랙 'Moon U'는 영재(Ars)가 작사, 작곡하고 뱀뱀이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얼반 힙합 비트와 기타 리프 그리고 멤버들의 보컬이 어우러져 감수성을 자극한다. 이어 10대만의 열정과 순수함을 표현한 트랙이자 JB의 자작곡 'Teenager', 퓨처 사운드가 가미된 컨템포러리 팝 장르의 타이틀곡 'You Are', 멤버 진영이 작사, 작곡한 미디엄 템포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 'Firework', 뱀뱀이 작사, 작곡에 참여한 서정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곡 'Remember You', 라틴 계열의 리듬으로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한 유겸의 자작곡 '내게', 잭슨, 마크, 뱀뱀이 작사에 참여하고 이우민과 Mayu Wakisaka가 작곡한 'Face'까지. GOT7은 새 앨범 '7 for 7'으로 멤버들의 무한한 성장과 멈추지 않는 저력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컴백을 하루 앞둔 9일 GOT7은 서울 동대문구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났다. 이날 멤버들은 히트곡 무대들을 비롯해 신곡 'You Are'를 최초 공개해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다. 특히 네이버 V LIVE를 통해 생중계된 이번 쇼케이스는 2억 6000만 건 하트를 돌파해 GOT7 컴백을 향한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입증했다.

YTN Star 지승훈 기자 (jiwin@ytnplus.co.kr)
[사진제오 = JYP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