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터뷰] 바비 "쇼미, 간절함 있다면 또 우승할 자신 있어"

[Y터뷰] 바비 "쇼미, 간절함 있다면 또 우승할 자신 있어"

2017.09.14. 오후 3:3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Y터뷰] 바비 "쇼미, 간절함 있다면 또 우승할 자신 있어"
AD
그룹 '아이콘'의 멤버 바비가 '쇼미더머니'에 대해 언급했다. 만약 다시 출연한다 해도, 출연 당시 가졌던 만큼의 간절함이 있다면 또 우승할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바비는 14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수동의 한 카페에서 첫 솔로 정규앨범 '러브 앤 펄(LOVE AND FALL)' 발매 기념 인터뷰를 가졌다. 앨범 준비 과정과 수록곡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바비는 아이콘으로 데뷔하기 전인 지난 2014년 Mnet '쇼미더머니3'에 출연해 아이돌 연습생 사상 최초로 우승을 거머쥐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쇼미더머니는 최근 시즌6를 마친 상황. 이에 대한 생각을 물었다.

그는 "음악 작업 등으로 '쇼미더머니6'를 보진 못했지만, 나중에 시간이 나면 몰아서 보고 싶다. 시즌5까지 봤는데, 래퍼들의 수준이 올라가는 건 사실"이라며 래퍼들의 더욱 치열해지는 경쟁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만 그는 '또 출연해도 우승할 자신이 있느냐'는 질문에 "저 역시도 (실력이) 시즌3 때에 머무르는 게 아니라, 같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있다"고 솔직한 생각을 털어놨다.

특히 그는 "당시 좋은 결과를 받은 건 타이밍과 간절함, 노력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며 "저는 그 당시에 부모님을 한국으로 모시고 오자는 간절함이 있었는데, 간절함이 있다면 우승할 자신이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쇼미더머니3 우승자라는 타이틀이 너무 감사하고 영광이지만, 반갑지는 않다. 저는 우승자가 아닌 래퍼 바비, 아이콘의 바비, 음악하는 바비로 남고 싶고, 겸손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한편 바비는 14일 오후 6시 솔로 앨범 '러브 앤 펄(LOVE AND FALL)' 음원을 공개한다. 오프라인 음반은 15일 발매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