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정, '7일의 왕비' OST 첫 주자 발탁

유연정, '7일의 왕비' OST 첫 주자 발탁

2017.05.29. 오전 09: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유연정, '7일의 왕비' OST 첫 주자 발탁
AD
걸그룹 '우주소녀'의 멤버 유연정이 드라마 OST에 첫 도전 한다.

유연정은 오는 31일 오후 10시 첫 방송 예정인 KBS 2TV 새 수목드라마 '7일의 왕비'의 OST 첫 번째 주자로 나설 예정이다.

유연정은 지난해 Mnet '프로듀스101' 출연 당시에도 보컬리스트로서 면모를 보이며 가창력을 입증받아온 만큼 이번 OST 발표에 많은 음악팬들의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7일의 왕비' OST 제작사 헬로우이엠씨 측에 따르면, 최근 다수의 제작사로부터 OST 참여를 요청받았지만 모두 고사를 했던 유연정이 이번 드라마의 작품성에 매료돼 참여를 결정했다고.

또 제작사 측은 "유연정이 우주소녀 단독 콘서트 준비로 바쁜 와중에도 녹음을 위해 곡 연습까지 성실하게 참여했다"며 "첫 번째 OST이면서 첫 번째 솔로곡이기도 해서 애정이 남다른 것 같다"고 덧붙였다.

유연정은 지난 2016년 5월 Mnet '프로듀스101'에서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의 마지막 멤버로 합류하면서 가요계에 입문했다. 이어 8월에는 걸그룹 '우주소녀'에 합류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아이오아이와 우주소녀의 앨범 및 공연 활동을 꾸준히 소화해온 유연정은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펼쳐진 '우주소녀 콘서트'를 성황리에 끝마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편 '7일의 왕비'는 조선 역사상 가장 짧은 시간 동안 왕비의 자리에 앉았다가 7일 만에 폐비가 된 비운의 여인 단경왕후 신 씨를 둘러싼 중종과 연산군의 러브스토리를 그린 로맨스 사극이다.

'쾌도 홍길동', '제빵왕 김탁구', '힐러', '동네변호사 조들호'를 연출한 이정섭 PD와 최진영 작가가 의기투합한 드라마다. 배우 박민영, 연우진, 이동건 등이 출연하며 31일 첫 방송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헬로우이엠씨]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