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2017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수상자 선정

이민호, '2017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수상자 선정

2017.02.21. 오전 10: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민호, '2017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수상자 선정
AD
배우 이민호가 2017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늘(21일)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민호는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선정하는 '2017 국가브랜드 대상' 문화 부문 수상자로 선정돼 한국을 대표하며 전 세계에서 통용되는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인정받게 됐다.

이에 이민호는 내일(22일) 서울 영등포구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리는 '2017 국가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여할 예정이다.

국가브랜드 대상 측은 "이민호는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로 한국 드라마의 위상을 높였고, 2016 웨이보 영화의 밤에서 '아시아영화선봉인물상'을 수상하며 한류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배우로 성장했음을 알렸다. 또 '2016-18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한국을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민호는 한국 영화 및 드라마 데이터베이스 구축 사이트인 'HanCinema' 가장 좋아하는 남자 배우 1위, 필리핀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플릭스'가 진행한 'Best Actor of 2016'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영향력을 과시했다.

각종 수상으로 입증된 해외에서의 압도적인 파워도 여전히 굳건하다. 중국 최대 SNS 서비스 채널인 웨이보 팔로워 수는 꾸준히 늘어 2월 현재 2,926만 명을 넘어 3,00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웨이보 영화의 밤에서 '웨이보아시아영화선봉인물'을 수상했고, '바운티헌터스'가 2억 위안을 넘는 매출을 올리며 한국배우가 주연하는 한중합작영화 사상 최고의 기록으로 한중합작의 새 장을 열기도 했다.

지난 2015년 신설, 올해 두 번째로 시행되는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 브랜드 가치 기여도, 대외적 영향력 인지도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로 이뤄진 선정위원회의 심사와 승인을 거쳐 선정된다.

올해는 이민호와 함께 예술부문에 피아니스트 백건우, 스포츠 부문에서는 프로골퍼 박인비가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고, 기업 부문 대상은 롯데면세점, 수출 기업 부문 대상은 ㈜농심, ㈜락앤락, ㈜에스에너지가 수상한다.

한편 이민호는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전 세계 각국 팬 6천여 명이 참석한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만났다. 당분간 광고 촬영 등의 스케줄을 소화할 예정이며, 다음 달 신곡 '올웨이즈(Always)'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제공 = MYM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