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이즈X한수지, '도깨비' OST 대미 장식…21일 음원 공개

헤이즈X한수지, '도깨비' OST 대미 장식…21일 음원 공개

2017.01.19. 오후 4:2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헤이즈X한수지, '도깨비' OST 대미 장식…21일 음원 공개
AD
드라마 '도깨비' OST가 가수 헤이즈와 한수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tvN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측은 오는 21일 국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가수 헤이즈가 부른 OST 파트 14 '라운드 앤 라운드(feat.한수지)' 음원을 공개한다.

헤이즈와 한수지의 '라운드 앤 라운드(Round and round)'는 드라마의 오프닝 타이틀 음악에 삽입되어 '도깨비' 첫 회 방영 직후부터 음원 발매 문의가 쇄도했다.

특히 극중 도깨비(공유 분)과 저승사자(이동욱 분)가 대파를 들고 모델처럼 걸어 화제를 모았던 일명 '대파 런웨이' 등 주요장면에 삽입되며 완곡 발매 요청이 빗발쳐 정식 음원 발매로 이어지게 됐다.

이에 이번 음원은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한수지가 부른 50초 버전을 3분 30초 가량의 풀버전으로 편곡, 기존 버전 뒤에 늘어난 부분을 헤이즈와 한수지가 추가적으로 녹음을 진행해 완성시켰다.

이 곡은 전생과 환생, 운명적인 사랑에 대한 내용을 가사에 녹여내 '도깨비'의 전반적인 주제 의식을 아우르고 있으며, 가사와 절묘하게 어울리는 몽환적인 멜로디와 기분 좋은 긴장감이 특징이다.

한수지의 몽환적인 보이스로 시작되는 인트로에, 헤이즈가 그 동안 선보여온 창법과는 전혀 다른 신비로운 느낌의 미성이 이어져 지금껏 들어보기 못한 독특한 형식과 분위기의 OST가 탄생했다.

'라운드 앤 라운드'는 '도깨비'의 음악감독인 남혜승이 전반적인 곡 작업을 맡았으며, 박상희가 힘을 보태 더욱 아름다운 곡을 완성시켰다.

그동안 '도깨비' OST는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높은 성적을 기록했다. 드라마의 감성을 고스란히 녹여낸 명품 OST라는 평을 받으며 올겨울 두 달 가까이 차트를 점령했다.

한편 '도깨비'는 앞으로 3회 방송만을 앞두고 있다. 14회가 20일 저녁 8시, 21일 저녁 8시에는 15회와 최종회인 16회가 연속으로 방송된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CJ E&M]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