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내 얘긴데"…'핵공감'가는 장기하와 얼굴들 신곡 'ㅋ'
"내 얘긴데"…'핵공감'가는 장기하와 얼굴들 신곡 'ㅋ'
Posted : 2016-06-16 14:20

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이 정규 앨범을 발표한 가운데 타이틀곡 'ㅋ'가 씁쓸한 공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오늘(16일) 발매된 장기하와 얼굴들의 정규앨범 '내 사랑에 노련한 사람이 어딨나요'에 수록된 곡들은 하나같이 언제든 일어날 법한 사랑 이야기의 정곡을 콕 찔렀습니다.

앨범 수록곡 가운데 타이틀곡 'ㅋ'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민하고 또 고민하다 보낸 메시지에 안타깝게도 'ㅋ'이라는 한 글자의 답장이 왔던 순간, 상처를 받고 허무했던 순간을 가사에 담았습니다.

"내 얘긴데"…'핵공감'가는 장기하와 얼굴들 신곡 'ㅋ'

가사를 살펴보면 '웬종일 쿵쿵대는 내 맘을 시시콜콜 적어 전송했지만, 너무 쿨쿨 자다가 아주 짧게 ㅋ 한 글자만 찍어서 보냈다'라며 '크크크크 크크 크크 크크 크크 큰 걸 바라지는 않았어 맘맘맘마 맘마 맘마 맘마 맘맘 말 같은 말 해 주길 바랬어'라고 고민 끝에 보낸 메시지에 무성의한 답장을 받은 심정이 여실히 담겨있습니다.

'ㅋ' 노래를 듣고 가사를 정독한 누리꾼들은 "공감하고 싶지 않은데 너무 공감 간다", "더 좋아하는 사람이 약자인 것...", "최소 ㅋ 하나 보다는 ㅋㅋ 두 개는 보내줘라 마음 아프다" 등의 씁쓸한 공감 반응을 보였습니다.

장기하와 얼굴들은 이번 정규 4집 앨범에 평범한 사랑에 대한 열 가지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YTN PLUS 이은비 모바일PD
(eunbi@ytnplus.co.kr)
[사진 출처 = 두루두루amc]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