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한국인 돈 더 필요합니까?"

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한국인 돈 더 필요합니까?"

2015.05.15. 오후 2:1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이재명 성남시장 "유승준, 한국인 돈 더 필요합니까?"
AD
이재명 성남시장이 병역기피 관련 심경 고백 방송을 예고한 가수 유승준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이재명 시장은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의 의무를 피하기 위해 조국을 버린 자, 이제 와서 무슨 할 말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 시장은 "유승준 씨, 그대보다 훨씬 어려운 삶을 사는 대한의 젊은이들이 병역의무를 이행하다가 총기사고로 죽어가는 엄혹한 나라 대한민국에 돌아오고 싶습니까?"라며 "한국인들 주머니의 돈이 더 필요합니까? 아니면 갑자기 애국심이 충만해지셨습니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이어 "대한민국의 언어로 노래하며 대한국민으로서의 온갖 혜택과 이익은 누리다가 막상 국민의 의무를 이행해야 하는 시점에서 그걸 피하기 위해 대한민국을 버리고 외국인의 길을 선택한 그대. 왜 우리가 한국인과 닮았다는 이유만으로 외국인인 그대에게 또 다시 특혜를 주고 상대적 박탈감에 상처받아야 하는가"라고 되물었다.

앞서 유승준은 13년 전 병역기피 관련 입국 금지 조치에 대해 진실을 밝히겠다고 전했다. 유승준의 심경 고백 방송은 인터넷 방송 아프리카TV를 통해 오는 19일 밤 10시 30분에 생중계 될 예정.

이 시장은 끝으로 "상대적 박탈감과 억울함은 갖가지 방법으로 병역회피하고도 떵떵거리는 이 나라 고위공직자들만으로 충분하다"며 "이제 그만 그대의 조국에 충실하고, 대한민국은 잊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YTN PLUS (press@ytnplus.co.kr)
[사진출처 = 이재명 성남시장 페이스북, 유승준 웨이보]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