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한국 문화 좋아요!"...스포츠 한류기지 개관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8-19 19:27
앵커

태극전사들을 지원하는 동시에 한국 스포츠외교의 첨병 역할을 할 코리아 하우스가 아시안게임이 열리고 있는 자카르타 현지에 문을 열었습니다.

서봉국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국제 종합대회에 참가하는 우리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고 스포츠 외교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코리아하우스가 개관했습니다.

한류 문화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해 한복과 한식 체험 공간이 마련됐고, 한국 IT 기술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VR 체험공간도 설치됐습니다.

[드라난다 / 자카르타 시민 : 한국 드라마, K-POP 등 한국문화를 좋아합니다. 한국 대박, 화이팅!]

주 경기장 부근에 자리 잡은 코리아 하우스에는 선수 전력 분석실도 갖춰졌고, 메달을 목에 건 태극 전사들의 인터뷰 장소도 마련됐습니다.

2004년부터 선수지원을 위해 동하계 올림픽에서만 운영되다 처음으로 아시안게임에서도 문을 열었습니다.

[이인정 / 코리아하우스 지원단장 : 한국의 음식문화, 전통복장 등 여러 가지 문화를 많이 알리고 그 속에서 한국을 알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당초 북한과의 공동 운영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코리아하우스는 그러나 개관 직전까지 북측의 확답을 받지 못해 공동운영이 무산되는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25일 한국의 밤 행사에 북한 선수단을 초청하는 한편, 단일팀을 구성한 3종목의 합동 응원전을 코리아 하우스에서 열자고 북측에 제안할 방침입니다.

자카르타에서 YTN 서봉국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