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24] 캠퍼스 헤드라인

[캠퍼스24] 캠퍼스 헤드라인

2017.02.04. 오후 5: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설]
제주대학교가 특허청과‘지식재산교육선도대학 사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대와 특허청은 지식재산 관련 교과목 개설과 운영, 특허·디자인·상표 등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 등 지역과 연계한 지식재산 문화 확산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다문화 가정 학생들을 위해 국내 대학생들이 학습 지원에 나섭니다. 교육부와 서울시교육청, 한국장학재단, 한국외대는 지난 1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중도 입국 외국인 가정 자녀의 원활한 학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부산시가 올해부터 청년층 주거 부담 완화와 우수 인재 유치를 위해 '부산행복연합기숙사' 입사를 지원하는 사업을 시작합니다. 부산행복연합기숙사는 부경대 부지에 국가기금으로 건립해 개관하는 연합기숙사입니다.

부산시는 기숙사 입사신청을 받아 원거리 통학생을 우선으로 200명을 선발한 뒤 연 60만 원의 기숙사비를 지원합니다.

전남대학교 제20대 총장에 정병석 교수가 취임했습니다. 정병석 전남대 총장은 국가발전에 헌신한 찬란한 역사를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능력을 발휘하는 학문 공동체, 정의가 살아 숨 쉬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건국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라오스에서 동물 의료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건국대 수의대 학생과 지도교수, 동문 수의사 등 14명으로 구성된 해외 동물 의료 봉사단은 지난 달 16일부터 23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엔주에서 약 800마리의 동물을 대상으로 종합 백신 접종, 구충 작업 등을 실시했습니다.

대구한의대가 지난 달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 전략을 높이기 위한 캠프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캠프에는 대학생활 설계하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조윤경]
우리가 흔히 한 분야에서 성공했다고 말하는 유명인들 중엔 특이한 이력을 가진 사람들이 있는데요.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은 한 때 과외 아르바이트를 했고요.

<포레스트 검프>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톰 행크스는 배우가 되기 전에 호텔에서 짐가방 나르는 일을 했다고 합니다. 성공으로 가는 길은 여러 갈래로 나눠져 있을 수도 있고 때론 돌아가는 길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목적지가 분명하고, 그곳에 가기 위해 지금 노력하고 있다면, 언젠가는 꿈꾸던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요? 대학생들의 꿈과 열정! <캠퍼스 24>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