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줌인] 취업에 강하다! 동원과기대

[캠퍼스 줌인] 취업에 강하다! 동원과기대

2016.05.28. 오후 3: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앵커]
학생들의 꿈을 키워주는 대학교! 올바른 직업관 확립과 개인의 기량을 향상시켜! 성실하고 창의적인 기술인을 양성한다!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를 지금 만나보시죠!

[해설]
완연한 봄이 지나고 여름이 바로 코앞에 다가온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오늘도 캠퍼스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한 학생들의 열정으로 가득한데요.

판을 돌리는 것은 시계 반대방향으로 힘차게 돌리고 볼은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숫자가 맞춰집니다.

[김봉관 / 호텔관광경영과 학과장 : 우리 학교는 산업체와 동일한 실습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텔리어에서 필요한 객실 프런트하고 3개의 객실과 식음료실 그다음에 커피 바리스타실, 그다음에 카지노실을 갖추고 있고 산업체 현장과 거의 같은 수준의 실습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이 취업 현장에 가서도 바로 적응할 수 있는 실무 위주의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최신 실습실에서 시행되는 실무교육부터 이론까지 꼼꼼한 커리큘럼으로 미래의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방시온 / 호텔관광경영과 2학년 : 다른 대학교는 다 이론 위주의 수업인데 여기는 실습도 같이하고 있고 취업 산학협력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그런 부분을 가장 크게 보고 온 것 같습니다.]

1991년 양산전문대학으로 개교 후, 1994년 학교법인 동원교육재단을 거쳐 2013년 지금의 동원과학기술대학교가 됐는데요.

[장호익 / 동원과학기술대 총장 : 인성 교육과 실습의 강화라는 게 저희 대학의 장점이다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대학은 산업체와 학교 교육의 미스 매치를 줄이기 위해서 70% 이상으로 실습 교과목을 운영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인성과 현장 중심의 지식과 기술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이 대학은 국내 항공 사업의 거점 지역인 경상남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항공특화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항공학부가 그 중심에 있습니다.

[장호익 / 동원과학기술대 총장 : 항공학부는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유일한 항공 관련 학과일 뿐만 아니라 전국의 10여 개 항공 관련 학과 중에서도 가장 앞서있는 학과입니다. 그 근거로 지난 4월에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하는 항공 정비사 면장(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주는 항공정비사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었습니다.]

항공학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항공정비과와 항공제작과로 분리되어 있는데요.

최정예 항공기술부사관을 양성할 뿐만 아니라 민관 분야 항공기를 제작하고 정비할 수 있는 기술자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장호익 / 동원과학기술대 총장 : 우리나라의 산업에서 항공 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앞으로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으로 민간 항공사들도 저가항공사들 위시해서 수많은 항공사가 생겨나고 있고 그에 따른 항공운항 인력, 항공정비 인력, 항공제작 인력들이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에 우리 대학은 항공학부에 집중투자해서 항공 산업을 선도하는 인력들을 대거 양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현장과 동일한 조건의 실습실을 마련! 실무 중심의 수업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향상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여기가 팽팽해야 된다고. 느슨한 와이어하게 하는 와이어는 안돼. 풀릴 염려가 있단 말이야 그러니까 팽팽하게 당겨주고!"

그뿐 아니라 최신식 장비로 항공기를 보수하고 유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데요!

[장호익 / 동원과학기술대 총장 : 저는 우리 학생들에게 항상 도전하는 정신을 잃지 말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젊은 날의 도전과 실패의 경험은 미래의 젊은이들이 성공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양분이 되고 또 디딤돌이 된다. 그런 점에서 젊은이들에게 도전하라 이런 정신을 항상 주문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지원하는 취업 특성화 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의 젊은 날의 도전! 응원하겠습니다.

[김성원]
기업의 지원 아래, 현장 실무 중심 교육을 받는 동원과기대 학생들! 취업 걱정이 확 줄어들 것 같은데요.

[조윤경]
네, 그렇습니다. 동원과기대 학생들 모두, 차세대 현장실무형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나갈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