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소식

대학가 소식

2016.05.21. 오후 1: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조윤경]
이번 순서는, 전국 캠퍼스에서 있었던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드리는 대학가 소식입니다.

[해설]
서울디지털대학교와 YTN이 지난 17일, 콘텐츠 교류와 학생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YTN은 서울디지털대학교 재학생 복지 증진을 위한 교육 할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회원 증대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대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YTN 교육 할인 스토어에 가입하면 인터넷 최저가보다 싼 가격으로 노트북과 생활필수품 등을 살 수 있습니다.

[해설]
예비 작가들과 대중이 만나는 ‘전국대학미술페스티벌'이 지난 16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렸습니다.

국민대, 서울대, 홍익대 등 15개 미술대학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미술계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신선한 경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제12회 광화문국제아트페스티벌 ‘살롱 드 광화문' 의 일환으로 열리는 ‘전국대학미술페스티벌'은 오는 2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계속됩니다.

[해설]
아주대학교가 지난 17일,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통상 ‘조코위'로 불리는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자신처럼 역경을 극복하고 입지전적인 삶을 살아온 김동연 아주대 총장과 함께 열띤 토크쇼를 진행했습니다.

[조코 위도도 / 인도네시아 대통령 : 휴식도 중요하지만, 학생은 더 공부하는 노력과 사회를 경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김동연 / 아주대 총장 : 굉장히 따뜻하고 인간적인 분이시구나 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러분 동의하시죠?]

[해설]
광주여자대학교가 구성원 모두 청바지를 입는 독특한 성년의 날 행사를 열었습니다.

지난 16일, 광주여대 '청바지 데이' 행사에서는 총장과 교직원들이 청바지를 입고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것을 시작으로, ‘성년 마음가짐 적기'와 ‘어울림 포토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청춘은 바로 지금'에서 따온 광주여대의 '청바지 데이' 행사는 구성원 모두가 아름다운 공동체로서 청춘의 소중함을 만끽하자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지금까지 대학가 소식이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