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포천 행복여행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1-06-27
□ 산정호수

포천시 영북면에 위치한 산정호수는 산에 있는 우물이라는 뜻의 산정호수는 이름그대로 맑은 수질과 아름다운 산세를 자랑한다.

명성산을 비롯해 여러 높은 산봉우리, 자연사와 등룡폭포, 비선폭포 등이 있다.

1977년 3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 운악산 자연휴양림

포천시 화현면에 위치한 운악산 자연휴양림은 운악산의 수려한 산세에 걸맞게 아늑한 목조건물로 조성한 산림 휴양 쉼터, 산림 문화 휴양관2동, 숲 속 수련장 1동을 비롯한 숙박 시설과 야영장, 2.2km에 달하는 숲 체험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위에 운악산의 명소가 산재해 있어 휴양림을 출발점으로 가벼운 등반을 즐기기에도 좋다.

□ 허브아일랜드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는 1998년 10월 세계 각지의 대표적인 허브를 수집하는 목적을 가지고 야외정원과 실내정원 등으로 허브아일랜드는 조성되었다.

허브레스토랑, 허브카페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 포천 아트밸리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포천 아트밸리는 방치된 폐채석장을 친환경 문화예술 공간으로 조성한 곳으로 전체 면적이 약 14만㎡에 달한다.

산 정상의 호수와 기암절벽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 대교천 현무암 협곡

포천식 관인면에 위치한 대표천 현무암 협곡은 천연기념물 제436호 이며, 한탄강 유로에는 경관이 특이한 현무암 협곡이 형성되어 있다.

철원 대교천 현무암 협곡은 그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서 제4기의 지질과 지형 발달을 이해하는데 학술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협곡 양측절벽 현무암의 절대연령은 약 27만년 전에 분출한 용암이 최소한 3번의 분출 단위를 보이는 추가령 현무암으로 구성되며, 협곡 곡벽 곳곳에 현무암의 주상절리가 아름답게 분포한다.

주상절리는 지표로 분출한 용암이 냉각될 때 용암이 수축되면서 형성된 육각기둥이다. 이 주상절리는 협곡의 하상뿐만이 아니라 협곡의 양측 절벽에도 발달하며, 국지적으로서는 단순한 수직절리가 발달하기도 한다.

이 현무암 협곡의 총 길이는 약 1.5Km이고 협곡의 깊이는 20∼30m로 경관이 빼어나며 현무암 내에 보존되어 있는 주상절리의 우수한 보존성 등은 제4기 지질을 이해하는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 화산서원

□ 수목원 프로방스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약20,000여평의 부지에 조성하였으며, 1998년부터 개발하기 시작하였으며, 단순히 식물수집의 개념이 아닌 자연적인 관점으로 자연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 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로 꾸며진 곳이다.


□ 비둘기낭

포천시 영북면 대회산리에 위치한 비둘기낭은 30만년전 지표를 흐르던 용암이 식어 굳으며 깨져 6각형 모양의 결정을 이루어 제주도에서나 볼 수 있는 주상절리를 이루었고, 이곳에 오래시간 물이 흐르며 아름다운 폭포를 만들어 내었다고 합니다.

비둘기낭 폭포는 오랜시간 나무와 숲에 가리어 사람들의 눈에 안띄고 기나긴 세월을 존재해 왔고, 비둘기낭이라는 말의 유래중 하나도 비둘기들이 살고 있는 낭떨어지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다른 유래는 생긴 형태가 비둘기 둥지 같아서 이름이 비둘기낭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