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국립방태산자연휴양림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3-07-01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방태산길 241번지 위치

방태산(1,443m)은 백두대간 연접지역으로 봉오리가 높고, 분지형으로 정상에서 조망권이 넓어 기억에 남는 상쾌한 등산을 경험할 수 있다.

방동리는 내설악 인접지역으로 주위에 점봉산, 단목령, 응복산,곰배령 등 백두대간에 연접되어 있으며, 분지형으로 교통여건이 나빠 대부분 숙박을 원하는 고객이 풍부하다.

휴양림 인근에 천연보호림이 위치하며, 휴양림에도 주요 수종이 대부분 우량 활엽수로 가을 단풍이 아름답고, 휴양림 관리구역 계곡이 분지형으로 아늑하며, 내린천의 상류지역으로 물이 맑고 이단폭포, 마당바위 등 자연환경이 수려하여 휴식을 원하는 숙박 이용자가 많다.

주변관광지인 인제군에서는 1월말에 빙어축제, 3월초에 황태축제,9월에 합강문제, 8월초에 하늘내린인제레포츠 축제를 열고 있으며, 연접 내린천에서는 래프팅(5~9월)을 수시로 즐길 수 있다.

서울에서 197km(4시간 소요), 춘천,원주에서는 약 130km(2시간 소요) 소요되며, 서울에서 출발시에는 국도 44번(서울-속초)도로를 타고 양평군과 홍천군을 지나 두촌면 철정검문소에서 우회전하여 451번 지방도로로 인제군 상남면 방향으로 진입하다 31번 국도를 갈아타고 기린면 현리에서 우회전하여 418번 지방도로로 11km 진입하면 방태산자연휴양림에 도착할 수 있다.

양준모[yangjm@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