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한국의 명산] 대둔산 - 전북 완주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7-11-30
대진고속도로 추부인터체인지를 빠져 나와 전주·진산 방면 이정표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눈앞에 나타나는 거대한 바위산이 탄성을 지르게 합니다.

마치 거대한 수석을 보는 듯 바위 곳곳에 소나무가 자라고, 그 사이사이에는 곱게 물든 단풍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대둔산입니다.

대둔산의 명물 금강구름다리까지 케이블카가 설치돼 있어 누구나 쉽게 이산의 매력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출렁거리는 금강구름다리를 건너보고, 또 이곳에서 기념촬영을 하시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조금만 올라가면 삼선봉이 나오고, 대각선으로 설치돼있는 삼선계단에 올라서면 아찔함을 느끼게 됩니다.

이곳에서부터 마천대까지는 돌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제법 가파른 경사이기 때문에 천천히 조심해서 오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천대에 오르면 멀리 금강구름다리, 삼선계단이 보이고, 그 오른쪽으로는 형제봉이 보입니다.

형제봉에서 바라보는 대둔산의 모습 또한 무척 아름답습니다.

마천대에서 낙조대 방향으로 가다 보면 용문골 삼거리가 나오는데, 이곳으로 내려가면 칠선봉이 나옵니다.

성인남자 한 명이 간신히 지날 수 있는 용문을 지나면 칠선봉전망대가 나옵니다.

이곳은 오전에 광선이 좋고,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병풍을 배경으로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는 곳입니다.

그 옆으로 상여봉과 배티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라보는 경치는 그야말로 절경 중에 절경입니다.

계곡을 즐기고 싶으시면 수락계곡 쪽으로 오르시면 됩니다.

코스 중간에 군자계곡이 나오는데, 이 계곡 입구에는 안전모가 비치돼있을 만큼 낙석이 많은 곳입니다.

해빙기에는 특히 낙석이 심하다고 하니, 꼭 안전모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대둔산은 바위산으로 곳곳에 암봉이 많습니다.

가끔 안전장비 없이 암봉에 올랐다가 내려오지도 못하고 쩔쩔매는 경우가 많은데, 매우 위험하니 지정된 등산로가 아닌 곳은 가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질서만 지킨다면 가을산을 즐기기에 정말 좋은 산입니다.

YTN 최계영[kyeyoung@ytn.co.kr]
YTN 이성모[smlee@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