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한국의 명산] 설악산 - 강원 속초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7-10-15
해발 1708m의 설악산은 한라산과 지리산에 이어 남한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사시사철 비경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산이기도 합니다. 용아장성, 공룡능선, 울산바위 등의 기암괴석이 뽐내는 모습은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설악산은 백두대간인 공룡능선을 중심으로 외설악과 내설악으로 나누어집니다.

천불동 계곡을 포함해 울산바위, 흔들바위, 권금성 등이 외설악에 속해 있습니다.

내설악 지역은 백담사지역을 말하는데 아름다운 계곡이 많은 곳입니다.

오색지역은 남설악 이라고 하는데, 최근에 있었던 물난리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소청봉 대피소 아래에 있는 봉정암에서 바라보는 용아장성의 모습은 정말 멋집니다.

특히 낙조에 붉게 물든 용아장성의 모습은 절경 중의 절경입니다.

희운각 대피소에서 공룡능선을 타면 설악산의 가장 화려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화려한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나한봉, 1275봉, 신선대 등의 산을 수없이 넘어야 합니다.

높은 산이 앞에 나타났을 때 '설마……' 하는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그 산은 반드시 내가 올라야 하는 산입니다.

길이 험하고 길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겁을 내는 코스이지만, 최근에 길을 정비해 예전에 비하면 어렵지 않게 오를 수 있는 코스이기도 합니다.

삐쭉삐쭉 솟은 산을 오를 때마다 그 화려함에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하지만 설악산의 등산로 중 가장 험한 코스이기 때문에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 능선이기도 합니다.

공룡능선은 이름처럼 험한 코스이기 때문에 무리해서는 안됩니다.

화려함의 절정은 역시 가을 산행입니다.

이성모[smlee@ytn.co.kr]
최계영[kyeyoung@ytn.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