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모이자리그] 힘 쑥쑥·뱃살 쏙쏙…'운동 끝판왕' 역도
    [모이자리그] 힘 쑥쑥·뱃살 쏙쏙…'운동 끝판왕' 역도

    동영상시청 도움말

    앵커

    이 운동 잘하는 사람을 흔히, 힘세고 용맹한 영웅 헤라클레스에 비유하죠.

    '모이자 리그' 서른 번째 시간은, 힘도 키우고 몸매도 예뻐지는 스포츠, 역도입니다.

    조은지 기자입니다.

    기자

    보기만 해도 무거운 바벨을 머리끝까지 들어 올리는 종목, 역도.

    선뜻 엄두가 안 나는 스포츠입니다.

    종목 불문, 국가대표 훈련에 단골로 등장하는 것도 바로 바벨입니다.

    최근 크로스핏 열풍을 타고, 역도에 명함을 내미는 일반인이 부쩍 늘었습니다.

    언뜻 지루해 보이지만, 짧은 시간 힘을 폭발시켜야 해서 다른 생각을 할 겨를이 없습니다.

    고강도 전신운동인 데다, 특히 허리와 엉덩이 등 '코어 근육'을 키우는 데 탁월합니다.

    구부정하거나 비뚤어지는 자세를 바로잡는 데도 으뜸.

    [유명훈 / 역도 동호인 : 바른 자세로 만들지 않으면 무거운 중량을 다룰 수 없기 때문에요. 바른 자세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힘이 역도를 하는 이유입니다.]

    역도의 기본을 배워봤는데, 정확한 자세를 잡으니 근육에 저절로 힘이 들어갑니다.

    [김윤한 / 역도 코치 : 전체적으로 하체 라인 잡는 것이나 힙업에 상당히 좋아요. 많이 하시면.]

    바벨과 씨름하기 몇 차례, 얼굴이 빨개지고 숨이 가빠옵니다.

    탄력 있는 몸매를 가꿀 수 있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여성들 관심도 뜨겁습니다.

    [장하연 / 역도 동호인 : 곡선이 아름다워지거든요. 엉덩이도 튀어나오고, 다리 라인도 예뻐지고, 뱃살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

    중량을 1㎏ 올릴 때마다 느끼는 희열도 역도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배울수록 빠져든다는 역도의 매력, 바벨과 친해지면 힘과 순발력, 탄탄한 몸매까지 전부 잡을 수 있습니다.

    YTN 조은지[zone4@ytn.co.k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