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픽] 아스널의 3위 사수 일전

[위클리 픽] 아스널의 3위 사수 일전

2016.05.14. 오전 02:5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박유라]
최고의 명승부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 승부 예측 '위클리 픽' 입니다. 스포츠 세계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대결은 바로 더비 매치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 주말, K리그에는 이 더비 매치가 풍성합니다. 그중에서도, 역시 수원 더비가 최고의 관심사인데요. 김재형 기자, K리그 역사상 처음 열리는 지역 더비라고요.

[김재형]
그렇습니다. K리그가 올해로 33년을 맞았는데요. 그동안 연고지가 같은 팀들끼리의 더비 매치가 없었습니다. 올 시즌 수원FC가 1부리그로 승격하면서 역사적인 첫 지역 더비가 성사됐습니다.

재밌는건 수원 삼성의 창단 당시 홈 구장이 현재 수원FC의 홈인 수원종합운동장이었다는 점입니다. 수원 삼성 서정원 감독이 활약상이 남아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여러모로 역사와 스토리가 풍성한 만큼 K리그를 대표하는 더비 매치로 성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원 더비와 더불어 울산과 포항의 동해안 더비도 열립니다. 또 하나 선두권 경쟁을 벌이고 있는 성남과 서울의 경기도 놓치면 후회할 빅매치입니다.

[박유라]
더비 매치는 라이벌 대결의 의미가 큰데요. 사실 전통의 명가 수원 삼성과 막내 구단 수원FC를 라이벌로 평가하는 건 이르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김재형]
그렇습니다. 수원 삼성은 설명이 필요 없는 K리그의 명가죠. 하지만 최근 성적은 명가답지 못합니다. 현재 9위에 머물러있습니다.

4월 2일 상주전 승리 이후 6경기 5무 1패를 기록했습니다. 후반 30분 이후 체력과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번 경기는 출전 정지에 묶인 선수들이 많습니다. 이정수, 양상민, 신세계, 곽희주 등 수비진에 집중돼 있습니다. 가뜩이나 수비가 불안한 상황에서 분명한 악재입니다.

큰 형님 수원 삼성에 도전하는 수원FC는 현재 수원 삼성보다 한 계단 아래인 10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4월 3일 광주전 이후 6경기 3무 3패를 기록하며 주춤한 모습인데요. 최근에는 전북에 3대 1로 완패를 당한 데 이어 제주에도 5대 2로 대패를 당했습니다. 그래도 수원 특유의 공격적인 축구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 더비에서도 조덕제 감독은 공격 앞으로를 외치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방패보다 창이 강한 만큼 적어도 3골 이상은 나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박유라]
그리고 성남과 서울의 경기도 기대되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김재형]
리그 1위 서울과 3위 성남의 대결입니다. 두 팀간 최근 10번의 맞대결에선 서울이 5승 3무 2패로 앞서는데요. 하지만 성남의 상승세가 시작된 지난 시즌만 보면 1승 2무 1패로 팽팽합니다.

두 팀의 대결은 볼거리가 아주 많은데요. 특히, 서울의 아데박 공격 트리오와 성남의 황의조 티아고 조합의 화력 대결이 기대됩니다. 홈 팀 성남은 최근 광주와 울산을 누르고 2연승 중 입니다. 2경기에서 5골 넣고 실점이 없는 점이 인상적인데요. 만약 서울을 이긴다면 선두 등극도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성남으로선 동기부여가 아주 확실합니다.

서울 역시 이번 경기가 아주 중요합니다. 한때 6연승을 달리던 서울은 최근 2경기에서 1무1패로 주춤한데요. 지난 경기에선 포항에 3대 1로 무너져 충격을 주기도 했습니다. 반등을 위해선 승리가 필수적인데요. 다만, 성남전 이후 아시아 챔스리그 16강전이 있는 부분은 변수입니다. 성남전에 100% 전력으로 나설지 지켜볼 대목입니다.

[박유라]
네. 명승부가 가득한 이번 주말 K리그,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위클리 픽', 이제 본격적으로 승부를 예측해 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애스턴빌라의 경기입니다.

아스널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자력으로 3위를 확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 홈 성적이 3승 1무로 좋기 때문에 원정에서 단 1승만 거둔 빌라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스페인 프로 축구 데포르티보와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입니다.

원정 팀, 레알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와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에도 진출했기 때문에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의지가 강합니다. 데포르티보와의 원정 맞대결에서도 4승 1무를 거뒀다며 레알 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다른 경기, 한 줄 평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빌바오와 세비야의 경기는 리그 5위에 도전하는 홈 팀의 승리를 예상했고, 분데스리가에서는 리그 1위인 바이에른 뮌헨이 꼴찌 팀인 하노버를 상대로 낙승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레버쿠젠과 잉골슈타트의 경기는 홈에서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하는 홈 팀의 연승 행진이 이어질 것으로 예측했고요.

유벤투스와 삼프도리아의 경기는 코파 이탈리아 결승을 위해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홈 팀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박유라]
스페인 프로축구 우승컵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는데요. 김재형 기자, 이제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 두 팀의 대결로 좁혀졌네요.

[김재형]
그렇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지난 라운드에서 패하면서 3위로 밀려났습니다. 바르셀로나가 승점 88점. 레알 마드리드가 87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85점으로 우승 경쟁에서 밀려는데요. 이제 단 한 경기만 남았습니다. 과연 우승컵은 누구에게 돌아갈지 궁금합니다.

[박유라]
그럼 희비가 엇갈렸던 지난주 예측 결과, 확인해보겠습니다.

'위클리 픽' 총 6경기를 전망해 드렸는데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레반테에 일격을 당하면서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묀헨글라드바흐와 레스터시티, AS로마와 바르셀로나, 리버풀 모두 안방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번 주 경기도 기대해 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