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픽] 아스널, 3위로 시즌 마감할 수 있을까

[위클리 픽] 아스널, 3위로 시즌 마감할 수 있을까

2016.04.30. 오전 02:42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박유라]
최고의 명승부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 승부 예측 '위클리 픽' 입니다.

먼저 이번 주말에 펼쳐질 해외 축구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아스널과 노리치의 경기입니다.

원정 팀 노리치는 최근 2연패로 다시 강등 위기에 처했다.

홈 팀 아스널은 지난 선덜랜드전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3위 탈환에 실패했다.

3위로 시즌을 마감해야겠다는 목표가 확실한 만큼 아스널이 이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레버쿠젠과 헤르타 베를린의 경기입니다.

홈 팀, 레버쿠젠은 5연승을 질주하는 동안 단 2골만 내주며 철벽 수비를 보여주고 있다.

반면 베를린은 1무 3패로 주춤하고 있다.

최근 맞대결에서도 홈 팀이 4승 1패로 앞서고 있다며,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다른 경기, 한 줄 평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도르트문트와 볼프스부르크의 경기는, 올해 들어 한 번도 지지 않은 홈 팀의 승리를 예상했고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라요 바예카노의 경기는, 9월 이후 원정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한 원정 팀을 상대로 홈 팀이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유벤투스와 카르피의 경기는, 리그 5연패를 달성한 홈 팀의 낙승을 전망했고, 나폴리와 아탈란타의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이 걸린 2위 자리를 지켜내려는 홈 팀의 의지가 더욱 강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김재형 기자, 유벤투스가 리그 5연패를 확정 지었네요.

2위와의 격차도 상당히 큰 것 같아요.

[김재형]
그렇습니다. 4월이 채 끝나기도 전에 유럽 4대 리그 중 가장 먼저 우승을 확정 지었습니다. 그것도 5시즌 연속 우승입니다.

하지만 이 대기록의 시작은 썩 좋지 않았습니다. 개막전 우디네세전에서 패하며 홈 40경기 연속 무패의 기록이 깨지기도 했고, 초반 3경기 동안 승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열린 경기에서 24승 1무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박유라]
오히려 시즌 초반의 부진이 강력한 자극제가 되지 않았나 싶기도 한데요. 공수에서 안정된 유벤투스의 남은 경기도 기대가 됩니다.

그럼 지난주 예측 결과, 확인해 보죠.

'위클리 픽' 총 6경기 중 4경기 예상이 맞았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상승세를 이어갔고, 인터밀란과 AS로마 역시 안방 승리를 거뒀습니다.

비야레알과 레알 소시에다드, 그리고 토트넘과 웨스트브롬은 승부를 가리지 못했습니다.

'위클리 픽' 이번 주, 경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