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픽] 토트넘 우승 희망은 살아있다

[위클리 픽] 토트넘 우승 희망은 살아있다

2016.04.23. 오전 02: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박유라]
최고의 명승부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 승부 예측 '위클리 픽'입니다.

이번 주말에 펼쳐질 K리그 살펴보죠. 김재형 기자, 5연승을 달린 서울이 울산 원정을 떠납니다. 이 상승세가 이어질까요?

[김재형 - 울산 현대 vs FC서울]
시즌 초반 성적과 전력을 놓고 보면 서울이 울산을 압도합니다. 서울의 경우 현재 최다득점을 기록하면서 실점은 가장 적습니다. 서울의 공격축구를 이끌고 있는 삼총사죠. 아드리아노, 데얀, 박주영 선수가 돌아가며 골망을 흔들고 있습니다. 서울이 울산을 꺾는다면 6연승입니다. 팀 최다 연승 기록인 7경기에 한 경기 차로 다가섭니다.

변수는 체력입니다. 서울은 이번 주 홈에서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를 치렀습니다. 태국의 부리람을 2대 1로 꺾고 K리그 팀 가운데 제일 먼저 16강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올 시즌 다른 경기와 비교할 때 내용이 좋지 않았습니다. 3주째 주중 경기가 계속되면서 체력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았나 싶은데요. 떨어진 체력을 어떤 방식으로 극복할지 관심입니다.

울산은 지난 경기에서 제주에 발목이 잡혀 홈에서 분위기 반전이 필요합니다. 서울과 비교하면 공격력이 열세입니다. 6경기 5골에 그쳤습니다. 수비에 무게 중심을 둔 뒤 역습으로 골문을 노릴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의 창. 울산의 방패 어느 쪽이 강할지 궁금합니다.

[박유라]
네. 그리고 광주와 수원의 경기도 기대되는데요.

[김재형 - 광주FC vs 수원 삼성]
6위 수원과 7위 광주의 맞대결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원의 경기력에 주목하고 싶습니다. 시즌 초반 주춤하던 수원이 최근 경기력을 회복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 아시아챔피언스리그 감바 오사카전이 하이라이트였습니다.

적지에서 짜릿한 승리를 거뒀는데요. 페널티킥을 두 차례나 막은 노동건 골키퍼와 2골을 넣은 산토스의 활약이 빛났습니다. 광주 원정에서 상승세를 이어갈지 관심입니다.

특히, 리드를 지키지 못하고 경기 막판 동점골을 내주는 수비 불안을 떨쳐버릴 수 있을지 관심이 갑니다. 수원의 강점은 역시 권창훈, 염기훈으로 이어지는 특급 2선 공격진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이 두 선수에 대한 의존도가 높다는 점은 약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광주로서는 이 두 선수를 묶기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광주는 지난 경기에서 전남을 누르고 3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프로 무대 데뷔골을 터트린 신인 홍준호와 조주영의 연속골이 광주를 살렸습니다. 역시 프로 데뷔전을 치른 윤보상 골키퍼도 인상적이었는데요. 다만 핵심 미드필더 여름의 부상 공백은 광주에게 아픈 부분입니다.

[박유라]
이번 K리그도 정말 기대가 됩니다.

그럼 '위클리 픽' 본격적으로 승부를 예측해보겠습니다.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웨스트브롬의 경기입니다.

토트넘은 선두 레스터 시티를 승점 5점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다. 웨스트브롬은 최근 1무 3패로 승리가 없다. 맞대결에서도 홈 팀이 5승 4무 1패로 압도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토트넘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말라가의 경기입니다. 홈 팀은 리그 선두, 바르셀로나와 승점이 같다. 하지만 승자승 원칙에 따라 바르셀로나보다 승점이 앞서야 우승할 수 있기 때문에 하락세의 말라가를 상대로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다른 경기, 한 줄 평으로 살펴보죠. 바르셀로나와 스포르팅 히혼의 경기는, 챔피언스리그 탈락의 아쉬움을 리그 우승으로 채울 것이라며 홈 팀의 승리를 예상했고요.

비야레알과 레알 소시에다드의 경기는 홈 팀이 4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인터밀란과 우디네세의 경기는, 홈 팀의 승리 염원이 더 간절할 것으로 전망했고, AS로마와 나폴리의 경기는, 홈 팀의 무패 행진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박유라]
그럼 지난주 예측 결과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위클리 픽' 총 6경기 중 3경기 예상이 맞았습니다.

맨유는 빌라를 꺾고, 5위 자리를 지켜냈고요. 레버쿠젠 역시 홈에서 프랑크푸르트에 완승을 거뒀습니다. 그리고 스페인에서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상승세가 이어졌습니다.

이번 주, 경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