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 예측 '위클리 픽'

승부 예측 '위클리 픽'

2016.04.09. 오전 02: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윤서영]
최고의 명승부를 미리 만나보는 시간. 승부 예측 <위클리 픽>입니다.

이번 주말, 분위기 회복이 간절한 두 팀이 만납니다. 허재원 기자,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고개를 숙인 포항과 전북이 맞붙죠?

[허재원]
그렇습니다. 이번 주 열린 아시아챔스리그 원정 경기에서 포항과 전북이 나란히 졌습니다.

특히, 전북의 패배가 충격적이었는데요. 베트남의 빈즈엉에 3골을 내주고 3대 2로 졌습니다. 수비 조직력이 너무 엉성했습니다. 지난 번에 김재형 기자가 전북은 구슬이 서 말인데 최강희 감독이 어떻게 꿰느냐가 관건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아직 구슬을 잘 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적생들이 많이 보니 조직력이 살아나지 못하고 있는데요. 짧은 시간 완성할 수 없는 조직력의 특성상 포항 원정에서도 개인 능력에 의존할 것으로 보입니다.

역시 호주 원정 패배로 16강 진출이 어려워진 포항은 전북과 분위기가 조금 다릅니다. 최진철 감독은 호주 원정에 문창진, 손준호 등 데려가지 않으면서 전북전에 대비했는데요. 리그 경기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적 선택이 전북전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지 주목됩니다. 포항은 초반 3경기에서 1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최근 경기에서 성남에 져 연패를 막아야 합니다.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양동현 선수 복귀 여부도 관심인데요.

전북과 포항 두 팀 모두 이번 경기를 시작으로 아시아챔피언스리그까지 사나흘 간격으로 4경기를 치러야 하는 강행군을 펼칩니다. 몸도 마음도 지쳐 있는 상황에서 집중력에서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보입니다.

[윤서영]
그리고 초반 부진에서 벗어나 조금씩 상승세를 타고 있는 수원은 제주 원정을 떠나는데요. 제주는 안방에서 특히 강하지 않습니까?

[허재원]
제주는 홈과 원정 경기 성적 차이가 뚜렷한 팀입니다. 홈에서 패배보다 승리가 많았지만, 원정에선 그렇지 않았습니다. 올 시즌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홈에서 열린 개막전에서 승리한 뒤 원정 2연전을 모두 졌습니다. 광주와 전북에 잇따라 고개를 숙였는데요. 연패탈출을 위해서라도 승리가 꼭 필요합니다. 수원을 맞는 제주는 이적생 이근호 선수를 출전시킬 예정입니다. 아직 100%의 몸 상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는데 예전의 날카로운 공격력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경기에서 제주 이적 이후 첫 골을 넣은 김호남 선수도 눈여겨보고 싶습니다.

상대 팀인 수원은 지난 경기에서 상주를 꺾고 올 시즌 첫 승을 올렸습니다. 초반엔 다소 무기력한 모습이었는데 조금씩 예전의 경기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6일 열린 멜버른과 홈 경기에서도 결과는 무승부였지만 내용은 좋았습니다. 염기훈, 권창훈, 산토스를 중심으로 공격을 잘 풀어갔습니다. 다만 주전 선수들에 대한 의존도가 높은 만큼 체력적인 부분은 조금 걱정입니다. 안방 강자 제주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가 예상되는데요. 수원의 경기력이 상승세를 타고 있는 만큼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됩니다.

[윤서영]
이번 주말 경기, 기대해보겠습니다. 자 그럼, <위클리 픽> 본격적으로 승부를 예측해보죠.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와 웨스트브롬의 경기입니다.

케빈 더 브라위너와 나스리가 부상에서 돌아왔다. 최근 5번의 맞대결에서도 맨시티가 모두 승리했다. 4위 자리를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분데스리가 샬케와 도르트문트의 경기입니다.

홈팀 샬케는 올 시즌 홈에서 8승 3무 3패를 거뒀다. 그러나 상대는 최근 14승 2무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도르트문트이다. 상대 전적에서도 앞선다며, 도르트문트가 4연승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다른 경기, 한 줄 평으로 살펴보죠.

프리메라리가의 비야레알과 헤타페의 경기는 올 시즌 안방에서 11승을 거둔 홈팀의 승리를 예상했고요.

세리에 A의 나폴리와 베로나의 경기는 꼴찌 팀을 제물 삼아 홈팀이 우승에 도전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또 10경기 무패 행진의 AS로마가 볼로냐를 상대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고요.

사우샘프턴과 뉴캐슬의 경기는 상대 전적에서 3승 2무로 앞서고 있는 홈팀의 승리를 예상했습니다.

[윤서영]
허재원 기자, 리그 막바지로 갈수록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이 등장하곤 하죠?

[윤서영]
이변이 속출하고 있는 해외 축구. 지난주에는 그라운드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예측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지난주 예측 결과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클리 픽> 총 6경기 중 5경기 예상이 맞았습니다. 별들의 전쟁, 엘 클라시코는 역시 이변의 연속이었습니다.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레알 마드리드가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를 꺾으며 반전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이번 주, 경기도 기대해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