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4위 싸움의 승자는?

EPL 4위 싸움의 승자는?

2012.05.05. 오전 09: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5월 1일부터 3일까지 올시즌 프리미어리그의 주요 순위를 결정할 굵직한 경기들이 연거푸 열렸습니다.

가장 많은 팬들이 주목한 맨체스터 더비 즉, 1위 결정전부터...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놓고 격돌하는 맞대결.

그리고 강등권에서 살아남기 위한 혈투까지 쉼 없이 진행됐습니다.

현재 1위부터 4위까지는 맨시티 맨유-아스날-토트넘 순으로 자리해 있습니다.

이 중 승점 66점으로 3위를 달리고 있는 아스날은 어느 정도 입지를 굳혔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남은 한 자리가 오리무중이었습니다.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이 주어지는 최후의 순위인 4위를 차지하기 위해 첼시, 토트넘, 뉴캐슬 세 팀의 경쟁이 치열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일 오전 벌어진 두 경기를 통해 셋 중 한 팀이 도태했습니다.

토트넘은 볼트를 4대 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뉴캐슬 역시 승점 3점을 추가하며 나란히 승점 65점을 기록했습니다.

남은 일정을 볼 때 뉴캐슬이 불리해 보입니다.

맨시티와 에버턴 강팀과 대결을 앞둔 뉴캐슬.

반면 토트넘의 상대는 15위 아스톤 빌라와 9위 풀럼입니다.

하지만, 뉴캐슬이 상승세를 탄 상태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두 팀의 4위 싸움은 시즌 마지막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뉴캐슬에게 진 첼시는 승점 61점에 머물면서, 4위 그룹과의 승점차가 4점으로 벌어졌습니다.

첼시가 남은 두 경기 모두 승리를 거두고 토트넘과 뉴캐슬이 모두 진다면 첼시의 역전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위팀으로 안정적인 선수층을 갖고 있는 토트넘과 뉴캐슬이 남은 경기에서 모두 질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하지만, 첼시의 다음 시즌 유럽 무대를 밟기 위한 도전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첼시가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해 있기 때문에, 우승만 차지한다면 프리미어리그 4위 팀 대신 다음 시즌 출전권을 획득하게 됩니다.

첼시가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다면 뉴캐슬과 토트넘의 치열한 4위 싸움은 물거품이 될 수 있는 얄궂은 상황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3위 아스날도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놓칠 수 있습니다.

승점이 66점에 불과하기 때문에, 남은 경기에서 4위 혹은 5위로 떨어질 가능성은 열어 놓아야 됩니다.

유에파 트로피에 희망을 걸고 있는 리그 6위 첼시 4위 자리를 놓고 막판 순위 싸움을 하고 있는 토트넘과 뉴캐슬.

그리고, 아슬아슬하게 3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스날.

다음 시즌 유럽 최고의 무대를 밟기 위한 막판 경쟁이 복잡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