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19회 한국의 겨울왕국, 화천

[YTN 구석구석 코리아] 제19회 한국의 겨울왕국, 화천

2017.01.20. 오후 5:4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해설]
추울수록 좋다! 한겨울 추위가 더욱 반가운 이곳! 강원도 화천으로 떠난 오늘의 여행! 오감 만족 산천어 낚시와 짜릿한 이색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산천어 축제부터~ 꽁꽁 언 몸과 마음 녹여주는 최고의 힐링과 눈 코 입이 모두 즐거워지는 시간~ 산천어 먹방 퍼레이드까지~

[MC]
낭만이 가득한 대한민국 최고의 여행지 화천인데요. 그래서 이 좋은 곳에 혼자 올 순 없죠? 제 친구를 초대했습니다. 우리 게스트 어디 있나요?

[로미]
언니!

[MC]
트로트 가수 로미입니다~

[해설]
미모와 실력을 모두 겸비한 트로트계의 새싹! 로미~!

[MC]
복장 불량!! 옷 갈아입고 오기 실시!! 갈아입고 와요.

[해설]
어디 한 번 놀아 봅시다~! 든든하게 옷 갈아입고 본격적인 축제 구경에 나선 두 사람!

[로미]
이런 데 처음 와 봐요!!

[MC]
나도 나도!! 재밌겠다! 저게 뭐지?

[해설]
이날만을 기다렸다~ 겨울 추위가 절정에 달하면 꽁꽁 얼어붙는다는 화천천! 화천이 얼음 왕국으로 변하는 이맘때면 매년 산천어 축제로 수많은 사람이 몰려든다는데~ 대체 얼마나 대단한 축제에요?

[최문순 / 화천군수]
화천 산천어축제는 세계 4대 겨울 축제 중의 하나인데 중국 하얼빈 빙등 축제, 일본 삿포로 눈 축제, 퀘벡 인터카니발, 화천 산천어축제까지. 얼음낚시라든지 얼음 썰매 등 세계 4대 축제의 장점만 뽑은 만들어 놓은 종합선물세트축제입니다.

[해설]
겨울축제의 끝판왕 산천어 축제! 겨울철 볼거리, 놀 거리, 즐길 거리가 여기 다~ 모여 있다는데! 그중, 최고의 백미는 뭐니 뭐니 해도 축제의 주인공, 산천어를 잡는 묘미겠죠?

[MC]
오~ 이거 지금 잡으신 거예요?

[김재성 / 인천시 검단동]
여기는 즐거워요. 시설도 잘되어 있고 사람들도 와서 물고기를 잡는데 물고기도 풍족하게 잡을 수 있고 먹을 때도 풍족하게 먹을 수 있어요.

[해설]
특히 짜릿한 손맛 느낄 수 있는 맨손 잡기가 가장 인기라는데~ 하지만 체감 온도 영하 20도의 강추위에 들어갈 엄두조차 내기 어려운 상황!

[MC]
우리 이제 얼음 썰매 타러 가자.

[제작진]
여기까지 왔으니까 체험 하나하고 가야죠.

[MC]
무슨 체험이요?

[제작진]
자 여기 선물이에요.

[MC]
이게 뭐예요? 이게 무슨 선물인데요?

[제작진]
여기 왔으니까 산천어 맨손 잡기 한 번 하셔야죠.

[MC]
하하하!! 너무 재밌다. 오늘 특별 게스트니까~ NO NO!! 난 안 갈 거야!!! 싫어~

[해설]
계절도 잊은 채 반소매, 반바지 차림으로 나온 사람들! 결국 아비가일와 로미도 울며 겨자 먹기로 맨손 잡기 체험을 해보기로 했는데~

[제작진]
덜 잡는 사람한테 벌칙이 있어요.

[해설]
혹독한 벌칙을 건 두 사람의 대결! 그래도 우리의 아비가일이 좀 더 유리하지 않겠어?

[산천어 맨손 잡기 사회자]
산천어 맨손 잡기! 출발합니다!!.

[해설]
시작을 알리자마자 모두 거침없이 물속으로 풍덩~! 아비가일과 로미도 용기를 내보는데, 구석구석 MC 체면이고 뭐고, 걸음아 나 살려라~ 하지만 하의 강추위가 문제일소냐~ 펄떡이는 산천어를 번쩍번쩍 들어 올려내니~ 정말이지 이보다 뜨거운 겨울은 세상 어디에도 없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바로 그때였습니다! 특별게스트 로미~ 제대로 한 건 해버렸어!!! 잘했어요~

[MC]
잡았습니다!!

[해설]
그렇게 밝은 웃음으로 마무리된 줄 알았던 맨손 잡기 체험. 하지만!

[MC]
오늘 너무 추웠어요. 발이 진짜 아팠어요. 저는 따뜻한 나라에서 왔단 말이에요. 추위에 굉장히 약한 사람입니다

[로미]
짜잔!! 언니 오늘 내가 이겼으니까 벌칙 받으러 가요.

[MC]
벌칙?? 아니 거기 들어가는 것도 벌칙인데 더 심한 벌칙이 있단 말이야?

[해설]
승부의 세계는 냉정한 법. 벌칙 수행에 나선 아비가일~ 아찔한 허공으로 몸을 날리는데~ 어라, 이거 벌칙 맞아? 아비가일 너무 좋아한다~ 그게 그렇게 재밌어?

[MC]
감사합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잖아요. 사람들이 썰매 타고 있는 모습을 위에서 하늘을 날며 보니까 진짜 멋지네요.

[해설]
벌칙까지 완료했겠다~ 이제 마음껏 축제를 즐길 차례! 먼저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가래떡으로 따뜻하게 배를 채워보고~

[MC]
맛이 있구먼! 가자!

[해설]
추억의 얼음 썰매도 쌩쌩~ 진짜 옛날 생각난다~

[MC]
언니 너무 무거워!! 살 빼!!

[해설]
여기에 산천어구이를 직접 맛볼 수 있는 곳도 있다는 사실~! 구워 먹는 산천어는 고소함이 배가 된다고 하니 안 먹어 봤으면 말을 하지 말라는데~ 고소한 냄새가 여기까지 진동하는 것 같네~

[MC]
맨손으로 잡는 고기가 이렇게 맛있네

[로미]
직접 잡으니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해설]
산천어의 매력에 푹 빠진 두 사람이 향한 다음 여행지는?

[로미]
공기 진짜 좋다. 여긴 어디예요?

[MC]
추운 데서 고생 많이 했으니까, 몸을 뜨끈뜨끈 녹일 수 있는 데 온 거야. 좋지?

[해설]
신나게 축제를 즐겼으니 따뜻한 휴식이 필요하겠죠? 화천의 청정자연 속에 위치한 이곳에선 다양한 힐링 체험이 가능하다는데, 오늘 해 볼 첫 번째 코스는 톱밥발효 찜질! 편백 톱밥에 쌀겨를 넣어 자연발효 시키는 원리랍니다.

[이시복 / 산약초 마을 소장]
미생물 대사활동에서 얻어지는 열로 찜질을 하는 거죠

[해설]
노곤한 기분에 몸도 마음도 릴랙스~ 톱밥 나무 찜질은 노폐물 배출에 특히 효과 만점이라는데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산약초 마을의 두 번째 힐링 코스!

[이시복 / 산약초 마을 소장]
족욕에 들어갈 약초입니다

[해설]
직접 재배한 약초가 네 가지나 들어가 혈액순환을 돕는다는데, 여기에 따뜻한 차 한 잔까지 더해주면~?

[로미]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너무 좋아요.

[MC]
하루 종일 추운 데서 고생했으니 이런 데 들어와서 힐링 하는 게 딱 좋아!!

[해설]
마지막으로 기다리고 기다리던 시간!

[MC]
그래도 화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산천어니까 산천어 풀세트 어때?

[로미]
풀세트요?? 좋아요.

[해설]
주문과 동시에 식당 바로 옆 양식장에서 산천어를 잡는다는 이곳 맛집! 쫄깃한 육질 자랑하는 산천어는 겨울에 더 진미라는데요~

[산천어 식당 사장]
지금 산천어가 제철이에요. 2월에서 3월까지는 제일 맛이 좋을 때입니다

[해설]
담백한 맛에 풍부한 영양까지~ 예부터 귀한 대접 받아온 몸이랍니다.

[김인예 / 산천어 식당 사장]
산천어는 추운 곳에서 크는 냉수어이기 때문에 화천과 같은 추운 동네에서만 자랄 수 있는 귀한 어종이에요

[해설]
가장 손쉽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은 구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맛이 천하일품이로구나!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만든 튀김의 포인트는?

[김인예 / 산천어 식당 사장]
껍질에서 영양이 많아서 (산천어) 껍질째 같이 튀겨요.

[해설]
튀김 반죽에 소주를 살짝 넣어 더욱 바삭바삭하답니다~ 드디어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는 산천어 요리군단! 다른 물고기와의 비교는 절대 거부한다고 하니~ 그 맛이 더욱 기대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음식을 먹기에 앞서 초고추장 채소 무침 만드는 아비가일~ 맛있겠다!! 이 채소가 살아있는 산천어의 풍미를 더해준답니다~ 우리 로미의 선택은 고소한 산천어구이!

[MC]
맛있어? 비린내라고는 찾을 수 없는 게 깔끔하고 고소해요!!

[해설]
먹방의 대미를 장식할 오늘의 하이라이트~ 민물 매운탕 중 으뜸이라는 산천어 매운탕입니다.

[김인예 / 산천어 식당 사장]
민물 생선의 비린내를 잡기 위해서 방아 가루하고 들깻가루를 써요.

[해설]
각종 양념과 채소를 더해 비린내 없이 얼큰한 맛이라는데~ 보글보글 끓는 소리가 마음을 설레게 하죠?

[MC]
특별히 로미 씨에겐 큰 고기 줄게요

[해설]
정말 맛있겠다!! 아니 그나저나 우리 로미씨 오늘 어땠어요??

[로미]
언니랑 같이 여행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고. 혼자 하면 또 재미없잖아요. 일단 이렇게 배불리 먹어서 너무 행복해요

[MC]
화천 여행은 진짜 특별했던 것 같아요. 내가 살면서 이런 걸 해볼 수 있을까? 라는 것들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신기하고 새로웠어요. 또한, 제 친구 로미와 함께 할 수 있어서 진짜 재밌었어요.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