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사업 고민한다면 꼭! 알아야 할 정보

가맹사업 고민한다면 꼭! 알아야 할 정보

2017.10.16. 오후 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회사를 그만두고, 가맹사업을 고민하는 상식맨.

상식맨> 치킨도 있고, 커피? 아, 뭘 해야 되지?

요즘, 창업 준비하는 분들 중에, 가맹사업을 고민하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막상 알아보려고 하니, 어디서부터 해야 될지 막막한데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가맹사업거래'에서 고민을 해결하세요.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에서 '가맹희망플러스'에 들어가 보세요. 가맹본부의 재무 상황과 법률 위반 사실, 가맹점 변동 현황, 가맹점 매출액 등 가맹사업 희망자가 알아야 할 모든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상식맨> 창업비용이 이 정도구나. 그래 이걸로 결정했어.

잠깐만요. 상식맨, '정보공개서' 확인했나요?

상식맨> 정보공개서요? 그게 뭔데요?

정보공개서는 가맹본부의 사업 경험, 가맹금, 가맹본부와 가맹점주의 의무 등 가맹사업에 대한 정보가 그대로 담겨 있는 문서인데요.

가맹점 계약 체결 전에 '정보공개서'를 반드시 받아야 하고, 내용을 숙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김혜인 / 공정거래위원회 가맹거래과 사무관 : 정보공개서에는 가맹본부에 내야 하는 각종 비용, 가맹본부에서만 사야 하는 물품 등 가맹사업에 관한 모든 정보가 적혀 있습니다. 이 정보공개서를 읽지 않고 창업할 경우에는 생각보다 운영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간다든지, 생각하시던 대로 사업을 못 하게 되는 여러 가지 제한이 있을 경우 이의 제기를 해도 해결책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에 모든 가맹본부의 최신 정보공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가맹사업자가 알아야 할 정보!

▶ 공정거래위원회가 운영하는 '가맹사업거래' 홈페이지에서 필수 정보를 알아볼 수 있고,
▶ 가맹사업 계약 전에 가맹본부의 정보공개서를 반드시 받아야 한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