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냉장고 악취 '식빵'으로 없애자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9-04 02:57
상식맨이 냉장고를 연 순간!

상식맨 : 윽! 어우 냄새.

냉장고 악취 생각만 해도 끔찍한데요. 음식물이 들어가 있으니 당연히 냄새가 납니다. 하지만 정말 참을 수가 없는데요. 어디 좋은 방법 없을까요?

냉장고 악취 제거하려고 이것저것 제품을 알아보지만, 화학물질 때문에 꺼려지시죠? 그렇다면 먹다 남은 식빵을 이용해보세요. 

상식맨 : 식빵이요?

그렇습니다. 단, 식빵을 그냥 쓰지 말고 구워서 사용합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식빵을 타기 직전까지 바싹 구워야 한다는 게 포인트!

구운 식빵을 플라스틱 용기에 담고,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로 냉장고에 놓아두면 냉장고의 악취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최은정 / 과학 교육학 박사 : 바싹 구운 식빵은 탄소 성분만 남아서 숯과 같은 상태가 되는데요. 특히 식빵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발효에 의해 이산화탄소가 빠져나가, 무수히 작은 구멍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악취를 발생시키는 냄새 분자들을 보다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구운 식빵은 되도록 일주일에 한 번씩 교체해주는 것이 더 좋고요, 하나만 넣은 것보다 냉장고 칸마다 넣어주면 악취 제거 효과가 더욱 높아집니다.]

냉장고 악취도 제거하고, 살균도 하며, 오염물질도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레몬껍질과 소주입니다.  

유리병에 레몬 1개의 껍질을 담고, 껍질이 잠길 정도로 소주를 붓습니다. 그리고 3일 정도 숙성시킨 뒤, 냉장고를 닦으면 되는데요. 

[최은정 / 과학 교육학 박사 : 레몬 껍질에 있는 작은 구멍들은 천연 기름샘으로, 여기에 있는 오일 성분에 의해 냉장고 속 기름때라든지 여러 가지 오염물들을 보다 잘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주 속 에탄올 성분에 의해서 살균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원포인트 생활상식, 냉장고 악취 제거!

▶ 바싹 구운 식빵 여러 개를 냉장고 칸마다 넣어두거나,
▶ 레몬껍질을 소주에 담갔다가 3일 정도 숙성시킨 뒤, 냉장고를 닦으면 악취 제거와 살균 효과가 있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