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산 상품은 안전한가요?

내가 산 상품은 안전한가요?

2017.08.28. 오후 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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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본 걸 정리하던 상식맨. 그런데...

[상식맨 : 가만있어봐... 이거 리콜 어쩌고 했던 그 제품 아닌가?]

어떤 상품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 교환이나 환불, 리콜 명령이 내려지는데요.

정작 소비자들은 그 사실을 모를 때가 많습니다.

지금부터 내가 산 상품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스마트폰 앱 '행복드림'입니다.

이것으로 상품 정보를 알 수 있는데요.

어디 한번 해볼까요?

먼저 ‘상품 조회’를 누른 뒤, 상품의 바코드에 스마트폰 화면을 맞춰주세요.

잠시 후, 상품 정보가 화면에 나타나는데요.

[상식맨 : 이건 아무 문제가 없는 제품이네.]

다른 상품은 어떨까요?

[상식맨 : 회수상품이잖아?]

상품정보 화면을 누르면 더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행복드림 앱에서는 공산품과 식품, 소고기와 돼지고기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자동차, 화장품, 의약품 정보까지 확대될 예정입니다.

[상식맨 : 리콜이 발생하면 바로바로 알려줄 순 없나요?]

가능합니다.

'관심등록'하면 됩니다.

구입한 물건의 바코드를 찍어서 '관심등록'을 해두면 해당 상품에 리콜이 발생했을 때,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만약 상품 관련 피해를 입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될까요?

행복드림 앱에서 상담은 물론, 피해 구제와 분쟁 조정도 신청 가능합니다.

오늘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내가 산 상품 정보 알아보기!

▶ 스마트폰 앱 [행복드림]을 이용해 상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 구입 상품으로 피해 입을 경우, 피해 구제와 분쟁 조정 신청도 가능하다는 점.

이것만은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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