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YTN 스페셜] 세계의 축제, 문화로 무장하다 - 4부 특산물을 넘어 문화산업 코드로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7-01-17
누구나 이것하면 특정지역을 떠올리게 하는 것들, 우리는 이를 가리켜 특산품이라 한다.

그 지역에서 생산되었다는 표시 하나 만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선택 하는 것, 이렇게 반복된 선택은 물건을 구매할때 이성적인 가치나 기준보다 훨씬 더 강력한 구매패턴의 습관으로 나타난다.

수많은 기업들이 제품이미지, 브랜드이미지, 기업이미지 등 실제 제품 외적인 측면에 주목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소비자의 마음에 어떤 물건의 대명사로 기억되는 것, 그것은 모든 기업들의 목표이자 가치의 선순환구조를 탄생시키는 비결이다.

하지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새로운 이미지로 각인되고 나아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산업의 중심에는 광고나 홍보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누구나 즐기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세계적인 축제의 현장, 그 이면에는 지역의 특산물을 세계적인 문화산업의 코드로 거듭나게 하는 힘이 존재한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