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농업 이제는 경쟁력이다', 제8편 - 품질 고급화로 개방 극복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2-09-21
■ 기획의도

WTO, 세계무역기구와 FTA, 자유무역협정 등에 따른 농산물 개방확대로 우리 농업과 농촌은 지금 그 어느때보다 중대한 기로에 놓여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은 아닐것이다.

따라서 이같은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농업이 살수 있는 대안을 모색해 보자는 차원에서 이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생존대안의 첫번째는 소비자들이 국산농산물을 애용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우리 농촌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제고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우수한 국산농산물을 소개하고 선진농촌 사회로 변화하고 있는 농촌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해 우리 농업의 전 분야에서의 우수 모범사례를 소개하게 됐다.

농촌을 직접 체험하며 관광하는 그린 투어리즘과 무농약 오리농법으로 벼와 과일 등을 재배하는 친환경 농업 등을 비롯해 농업벤처, 한우, 낙농, 과일, 특작, 화훼 등의 분야에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저비용 고효율의 관리체계 등 경쟁력 제고방안등을 자세히 담았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과거의 영농방식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농업인들이 벤치마킹함으로써 21세기형 농업을 추구해 나갈수 있도록 하는데도 역점을 두었다.

기획 : 김경한 | 촬영 : 영상취재부 경제팀 | 취재 : 권오진, 박영진, 김정현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