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새로운 도전 21세기 전력산업, 제3편 전기도 품질이다(1)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2-05-06
■ 기획의도

전기없는 삶은 상상하기조차 힘들다. 전기는 우리 집을 밝히고, 음식을 요리하고 텔레비전이나 컴퓨터를 켜는 등 우리의 삶은 전기를 이용해 한층 더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가 있다. 더구나 최근들어 정보통신이 발전하면서 우리의 생활 전반은 큰 변화를 겪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그 이면에 가려진 전력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관심이 부족한 듯 보인다. 심지어 전기공학 유학생이 현지에서 정보통신쪽으로 자신의 전공을 바꾸고 있는 것 또한 현실임을 부인하지 못하는 실정이다. 우리가 공기를 마시고 생명을 유지하는데 있어 산소의 중요성을 절실하게 느끼지 못하듯 생활에 필수품이 돼버린 전기의 중요성과 전력사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차분히 돌아볼 필요가 있다.

■ 제3편 전기도 품질이다(1)

3부 마지막편인 「전기도 품질이다」에서는 전력사업도 이젠 고객을 만족시켜야 하는 시장경쟁의 생존논리를 하나씩 벗겨보고자 한다. 정보통신이 발전하면 발전할수록 쌍방향으로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공급의 양과 형태가 달라지듯이 향후 전력산업 역시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차등 공급이 실시되는 등 전력사용과 관련된 일대 변화가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치열한 경쟁체제 속에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노르웨이 등 북유럽 사례를 취재한다. 그리고 고객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등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는 프랑스, 일본 등 외국 전력사들의 다양한 노력들을 알아본다.

기획 : 최수호| 취재,구성 : 박경석,정유신 | 촬영,편집 : 정철우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