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위기의 자동차 산업 2부 : 메이드인 인디아, 메이드인 유럽
VOD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08-11-18
■ 위기의 자동차 산업 2부 : 메이드인 인디아, 메이드인 유럽

예측불허의 유가와 경기침체로 갈수록 위축되고 있는 선진시장의 자동차 수요.

위기에 빠진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활로는 신흥시장과 중소형차의 수요 확대다.

인도에서 점유율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를 찾아가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인도에서 뿌리내릴 수 있었던 비결을 알아본다.

체코의 100년 전통 자동차 브랜드, 스코다.

공산정권시절 국영업체로 명맥을 유지하다가 민영화와 함께 독일 폴프스바겐과의 합병으로 유럽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메이드인 체코를 넘어 메이드인 유럽으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스코다의 경쟁력을 취재한다.

슬로바키아의 기아자동차에서 생산되고 있는 씨드.

유럽인을 위한 디자인과 사양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럽 전략 차종, 씨드 슬로바키아 현지 공장을 찾아 메이드인 코리아가 아닌 메이드인 유럽이 되기 위한 노력들을 취재한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