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문재인 대통령·5당 원내대표 회동 결과 브리핑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8-16 14:54
문재인 대통령과 5당 원내대표의 오찬 회동이 오늘 청와대에서 있었는데요. 5당 원내대변인이 청와대 춘추관에서 회동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발표 듣겠습니다.


처리할 법안. 세 번째로 3차 남북 정상회담에 관한 내용입니다. 오늘 발표는 박경미 민주당 의원, 신보라 자유한국당 의원. 김수민 바른미래당 의원님 세 분이 돌아가면서 하시겠습니다. 먼저 박경미 의원님부터 시작해 주십시오.

[박경미 / 더불어민주당 의원]
국회와 정부, 여와 야 사이의 생산적 협치와 원활한 소통을 위한 여야정 상설협의체를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여야정 상설협의체는 분기별 1회 개최를 원칙으로 하며 필요시 여야 합의에 따라 개최한다. 다음 협의체는 2019년 예산안 시정연설 이후인 11월에 개최키로 한다.

두 번째, 자유한국당 신보라 의원님이십니다.

[신보라 / 자유한국당 의원]
여야정이 민생과 경제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고 여야는 민생 법안과 규제혁신 법안을 조속히 처리한다. 국민 안전을 위한 법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법안, 혁신성장을 위한 규제혁신 법안 등 민생 경제를 위한 법안을 8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한다. 단, 규제혁신 관련 법안에 대해서는 정의당은 의견을 달리한다. 최저임금 인상 및 근로 시간 단축에 따른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세 번째로 바른미래당의 김수민 의원이십니다.

[김수민 / 바른미래당 의원]
한반도 비핵화의 실질적 진전과 항구적 평화 정착 및 남북 교류 협력을 위해 여야가 초당적으로 협력한다. 또한 3차 남북 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협력하고 지원한다. 남북 사이의 국회, 정당 간 교류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정부는 이를 지원한다. 이상입니다.

오늘 발표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