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마식령 스키 공동훈련' 우리측 선수단 귀환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8-02-01 18:58
[이주태 / 통일부 교류협력국장]
이번 마식령 스키장에서의 공동훈련을 안전하게 잘 마치고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번 공동훈련이 남북 간 합의대로, 합의대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되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특히 저희들이 돌아올 때 북측 선수단과 함께 올 수 있게 되어서 그것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공동훈련을 계기로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들도 그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입니다.

(훈련의 양과 질에 대해서 만족하셨습니까?)
그것은 선수들이 평가를 할 텐데요. 저희들이 의견을 종합한 결과 무리없이 진행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북측 선수들이랑 비행기를 같이 타고 왔는데 분위기는 어땠고 또 어떤 얘기가 오간 게 있으면 좀 한번 소개해 주시죠.)
일단 올 때는 북측 선수들과 같이 타고 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측 선수들 분위기는 어땠나요?)
일단 조용하게, 차분하게 그렇게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앵커

이주태 교류협력국장의 얘기를 들어보셨는데요. 이번에 우리 공동훈련을 총괄 지휘해서 잘 마치고 돌아왔고. 조금 전에 안전하게 잘 마쳤다 얘기를 했고 합의라는 이야기를 많이 강조했군요. 어제 가기 직전까지만 하더라도 북한이 금강산 행사를 일방적으로 취소해서 상당히 우려스러웠었는데 합의된 내용이 잘 진행이 됐고 이런 부분을 상당히 강조를 했어요.

그래서 이번 평창올림픽이 평화올림픽으로 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이런 바람도 언급을 했습니다. 이제 선수들이 들어오고 있는 모습이고요. 앞서서 얘기하던 그 얘기를 좀 더 진행을 하죠. 아직 북한 선수들의 모습은 바로 보일 것 같기도 하고요. 우리 쪽 선수들 같죠?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