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수원 광교 공사장에 큰 불…"14명 부상"
Posted : 2017-12-25 17:09
경기도 수원 광교에 있는 공사 현장에서 큰불이 나 현재까지 진화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의 브리핑이 시작됐는데요. 현장 연결합니다.


[정경남 / 경기 수원소방서장]
인명 피해는 총 14명으로서 중상 1명과 경상 13명인데 이 13명은 단순 연기 흡입자가 되겠습니다.

소방력 동원 상황으로서는 126명이 출동을 하였습니다. 그중에 펌프차 10대, 탱크차 14대, 구조대 9대, 구급 5대, 사다리차 2대가 동원되었습니다. 지원으로서는 중앙구조대에서 다 지원받아서 오늘 금일 구조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주요 활동 상황으로서는 현재 10명 구조 완료 상황인데 옥상 대피 10명에 대해서 전원 구조가 완료됐는데 옥상 1명은 헬기로 구조를 하였고 9명에 대해서는 저희 구조대가 직접 계단으로 해서 구조를 한 상황이 되겠습니다.

금일 14시 46분에 최초 화재 접수를 하였습니다. 현장 도착은 4분 후인 14시 50분에 2센터가 제일 먼저 도착했는데 상황이 급박해서 15시 03분에 대응 2단계를 발령해서 인근 의용, 용인에 대해서, 화성 또 특수구조단 지원요청해서 출동을 하였고 또 군포도 하였습니다.

이중에 총 14명이 후송되었는데 이 14명에 대해서는 구급대를 이용해서 영통대가 3명, 남부대가 3명, 계산구급대가 4명 수지가 2명, 또 이 3명이 각 인근 병원에 이송 조치 완료하였습니다.

또 15시 40분 경에는 중앙119 구조대의 지원을 받았는데 이때 장비운반차, 지지차 등이 출동해서 지원을 하였습니다. 15시 59분에는 고립된 10명 전원을 구조하였는데 아까 보고했다시피 2명은 계단, 1명은 헬기로 구조되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상황 보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질문 사항 있으십니까?

Q. 사망자는 안 나왔나요?
정경남 / 경기 수원소방서장(이하 소방서장)> 사망자는 현재 나오지 않았고 중상자 1명에 대해서는 병원에 가서 의사가 판단해서 진단해야 알겠습니다.

Q. 중상자는 화상입은 소방관인가요?
소방서장> 소방관이 아니고 인부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Q. 추가 인명 구조에서 나온 거예요? 아까 13명이었잖아요.
소방서장> 13명이었는데 추가로 한 30분 전에, 추가로 1명 발생한 것으로 추가시켰습니다.

Q. 어디서 발생한 겁니까?
소방서장> 공사장 뒤쪽인데 그 사안은 다시 파악해 봐야겠습니다.

Q. 공사장 뒤쪽이라면...
소방서장> 그 사항은 추가적으로 제가 브리핑 준비한다고 상황을 보고 못 받고 한 명 발견했다는 것은 추가로 들었기 때문에 그쪽 지하로 추정됩니다.

Q. 고립된 사람은 어디에 고립되어 있나요?
소방서장> 3번 게이트.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