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내외신 기자회견 새 상무위원 선출·공개

中 내외신 기자회견 새 상무위원 선출·공개

2017.10.25. 오후 1:04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시진핑 / 국가주석]
신사, 숙녀 여러분, 동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제 중국 공산당 19차 전국대회 대회가 폐막되었습니다.

오늘 이 자리에는 많은 기자 여러분께서 와주셨는데요. 또 멀리서 오신 기자분들도 계십니다. 이번 대회 기간 동안 많은 취재 활동을 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보도를 해 주셨습니다.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분들의 보도는 많은 전세계인들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표대회가 개막되고 나서 169개국에 452개의 정당에서 855편의 축하 서신과 서한을 전해왔습니다. 이 가운데에는 814개의 국가 원수, 정당 그리고 중요한 기관의 지도자들로부터 보내온 서한이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해서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방금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 제19차 회의 전체 1차 회의에서는 중국중앙영도기구가 선출되었습니다. 회의에서는 저를 계속해서 중국중앙위원회 총서기에 연임하도록 선출해 주셨습니다. 이것은 저에 대한 긍정이자 저를 더욱더 채찍질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여러분들께 이번에 선출된 나머지 정치국 상무위원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리커창 상무위원이십니다. 리잔수 상무위원입니다. 왕양 상무위원입니다. 왕후닝 상무위원입니다. 자오러지 상무위원입니다. 한정 상무위원입니다.

이분들 중에서 리커창 총리는 18차 정치국 상무위원이고 나머지분들은 18차 당대회의 중앙정치국위원이었습니다. 이분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언론을 통해서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듭니다.

이 자리에서는 자세한 소개를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서 저는 신임 중앙정치국 위원들과 함께 당의 저희들에 대한 신뢰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근면히 일하여 사명을 지키고 여러분들의 막중한 임무를 수행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5년은 우리가 많은 업무를 해 온 해였습니다. 일부 업무는 이미 완성이 되었고 또 일부는 계속해서 해 나가야만 합니다.

제19차 전국대표대회에서는 새로운 목표와 새로운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저희는 이것을 성실히 통합적으로 잘 해 나가겠습니다.

오랜 노력을 통해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는 새로운 시대에 진입했습니다. 신시대에는 새로운 목표가 있고 그리고 새로운 행동이 필요합니다.

제19차 전국대회대회에서 20차 전국대표대회에 이르는 5년이라는 기간은 두 개의 100년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기간이 될 것입니다.

첫 번째 100년의 목표를 실현해야 되며 두 번째 100년의 목표를 열어나갈 것입니다. 이 중에서 중요한 실천점은 우리가 앞으로 해 나가야 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2018년 우리는 개혁개방 4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개혁개방은 오늘날 중국인들의 운명을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이며 지난 40년 동안 중국 인민들의 생활은 샤오캉을 이루었고 부유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앞으로 경험을 정리해서 계속해서 국가의 통치체제를 현대화시켜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각 분야에 걸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개혁과 개방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개혁과 개방이 서로 촉진하고 서로 그 효과를 얻도록 할 것입니다. 저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 반드시 이 개혁개방의 과정에서 실현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2019년 중국은 중화인민공화국 수립 7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중국은 새로운 발전 이념을 관철시키고 중국 경제에 지속적이고 건강한 발전을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중국인과 각국 인민들을 결집하여 확정한 다양한 임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며 미래의 발전을 위해서 새로운 기여를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사업이 전면적으로 발전함으로써저희 중화인민공화국을 더욱더 부강하게 번영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2020년이 되면 저희는 전면적인 소강 사회가 확립될 것입니다. 모든 이가 누릴 수 있는 소강사회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 같이 부유해져야 하고 낙오돼 있는 자는 없어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빈곤퇴치 작업을 착실히 해 나갈 것이고요. 저희의 업무에 매진할 것입니다. 인민들이 더 나은 삶을 지향하는 열망은 저희가 노력하고자 하는 목표입니다. 인민을 중심으로 하는 발전 사상에 입각하여 민생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통해 인민들의 행복감을 더 높이고 안전감도 더 높여줄 것입니다.

중국 국민을 공동으로 부양하는 그 목표를 이뤄 나가겠습니다. 중국 인민의 삶은 해마다 더 나아질 것이라고 저는 확신합니다.

2021년은 중국 공산당 창건 100주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중국 공산당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응을 이뤄나갈 것이며 100년이라는 목표를 이루는 그 시기에 놓일 것입니다.

중국 공산당은 세계에서 가장 큰 정당입니다. 크다라고 한다면 큰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실천에서 보였듯이 중국 공산당은 중국 인민을 이끌어서 더 큰 사업을 이루어나갈 것입니다. 또 자아혁명도 이뤄나갈 것입니다.

이와 같은 생명력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면서 인민을 위해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되겠습니다. 또한 당을 엄격히 다스리고 그 사이에서 꾸준히 앞으로 일에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당의 건전한 체제를 유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청렴한 환경을 구성해 나가겠습니다. 전체 당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살리고 중국 발전에 거대한 힘이 되겠습니다.

중국 공산당과 중국 인민은 어려움 속에서 지나왔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화의 소중함을 더 잘 알고 있습니다. 중국 인민은 자신감도 있고 자존감도 있습니다.

중국의 주권 이익을 보호하고 안전을 보호하고자 합니다. 또한 각국 국민과 함께 인류의 운명 공동체를 구성해 나가겠습니다. 인류의 평화와 발전이라는 숭고한 사업을 위해서 더 큰 기여를 해 나갈 것입니다.

역사는 인민이 만드는 것이고 모든 역사의 이룬 성적 역시 인민의 것입니다. 모든 것은 인민으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에 긴밀히 협력한다면 더 큰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치지 않고 꾸준히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저희가 늘 하는 말이 있죠.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많은 기자분들께서 중국에 대해서 더 많이 둘러보리고 많은 주목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19차 당대회 이후에 중국의 그 변화에도 더 주목해 주시기 바라겠고요. 그리고 중국에 대해서 더 잘 알고 전세계에 더 잘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미사여구가 필요치 않습니다. 객관적인 보도와 더 진솔된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다른 이가 칭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그 자체만으로도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