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문재인 대통령, 트럼프 美 대통령과 오늘 오전 통화

동영상시청 도움말

Posted : 2017-09-17 13:01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양정상은 최근 국제사회가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대해 유엔 안보리 결의 채택 등 단합되고 확고한 입장을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미사일 발사 도발을 한 데 대해 엄중히 규탄하였습니다.

아울러 양정상은 한미 간 긴밀한 공조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와 함께 북한 정권으로 하여금 도발을 계속할수록 더욱 강화된 외교적 고립과 경제적 압박을 받게 되어 몰락의 길로 들어서게 될 것임을 깨닫도록 더욱 강력하고 실효적인 제재와 압박을 가해나가도록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양 정상은 국제사회와 긴밀히 협력하면서 유엔 안보리 결의 2375호를 포함한 안보리 결의들을 더욱 철저히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관련 협력과 협의를 계속해 나가기로 하였습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북한의 계속되는 도발을 효과적으로 대응하면서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 자체적인 억지 및 방위능력과 한미 연합방위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고 미사일 지침 개정과 첨단 무기 보강을 위한 트럼프 대통령의 관심과 협조에 사의를 표하는 한편 앞으로 관련 협력을 더욱 긴밀히 해나가길 기대한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 동맹을 전적으로 지지하며 동맹 강화 차원에서 필요한 지원과 협조를 계속해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양 정상은 다음 주 유엔총회에서 다시 만나 북한의 핵 및 미사일 도발과 위협에 대응하고 한미 동맹을 더욱 강화해나가기 위한 제반 방안들을 협의해나가기로 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