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의원총회 결과 브리핑

국민의당 의원총회 결과 브리핑

2017.07.13. 오후 3: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최명길 / 국민의당 원내대변인]
비대위원장님 모두발언을 통해서 나왔지만 정확하게는 제보 조작 사건에 관해서는 그 어떠한 정치적 고려도 없이 검찰 수사를 통해서 밝혀져야 하는데 추미애 대표의 발언으로 오해가 조성이 되고 그로 인해서 국민의당에 대해서 걱정을 끼친 데 대해서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하는 워딩이었습니다.

그리고 차후에도 청와대는 이 사건의 수사에 개입할 의사가 전혀 없다. 그리고 객관적인 사실은 있는 만큼 그대로 밝혀지는 것이 마땅하다고 하는 것이 우리의 입장이다라고 하는 이야기를 해 왔다는 것을 여러분께 말씀드립니다.

일부 배경으로 더 말씀을 드릴 것들이 있으나 이는 청와대가 대신 대통령의 뜻을 임종석 실장을 통해서 우리 당에 밝혀온 데는 여당 대표와 청와대와의 관계라든지 문제의 발언을 했던 여당 대표가 결자해지하는 것을 원하고 있지만 사실상 그걸 이끌내는 것을 현실적인 상황을 반영을 해서 그렇다면 청와대라도 직접 나서서 해야 되겠다라고 하는 그런 결정에 따른 것이고 그런 결정에 대해서 며칠 전부터 청와대 비서실장과 정무수석을 통해서 계속 의사타진이 왔었고 그래서 청와대가 생각하는, 대통령이 생각하는 유감표명에 문안들이 전해져 왔고 그리고 직접 그와 같은 이야기를 청와대 공개발언을 통해서 임종석 실장이 밝히겠다는 의사를 밝혔지만 그것보다 더 진정성 있는 유감과 사과의 표명은 비서실장을 직접 보내서 대표와 원내대표에게 사과의사를 표명하는 것이 더 낫겠다.

그리고 그쪽이 더 바람직한 우리가 원하는 방향이라고 박주선 비대위원장과 김동철 원내대표도 비서실장에게 요구를 해서 직접 방문하게 됐던 것입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