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뉴스 > 국제
    "동해에서도 거대 쓰나미 가능성"
    우리나라 동해에서도 거대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도교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일본 중앙방재회의 전문조사회 회장인 가와타 요시아키 간사이대 교수가 원자력위원회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와타 교수는 한국의 동해 쪽에서도 거대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원자력 발전소의 쓰나미 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가와타 교수는 15기의 원전이 집중돼 있는 동해의 후쿠이 현 와카사 만에서 1586년 발생한 덴쇼 대지진 당시 연안 일대가 거대 지진에 쓸렸다는 사실이 복수의 문헌에 기록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동해에서는 일본의 태평양 쪽에 비해 거대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벤트 응모작
    전체보기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시각 주요뉴스

    "호주가 이런 나라인 줄 몰랐다" 청년들의 눈물

    "호주가 이런 나라인 줄 몰랐다" 청년들의 눈물
    여행도 하고, 돈도 벌 수 있는 '워킹 홀리데이'가 젊은이들에게 인기인데요. 문제점도 많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셔야겠습니다. 호주의 한 프로그램이 워킹 홀리데이의 문제점을 고발했다는데요. 최저 임금도 못 받고, 각종 폭력에 노출돼 있는데다 성범죄까지 일어나기도 한답니다. 호주 당국이 뒤늦게 실태 조사에 나섰지만, 이미 피해가 심각하다고 합니다. 누리꾼들의 반응, 함께 보...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프리미엄클릭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