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뉴스 > 국제
    "동해에서도 거대 쓰나미 가능성"

    CLOSE

    우리나라 동해에서도 거대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도교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일본 중앙방재회의 전문조사회 회장인 가와타 요시아키 간사이대 교수가 원자력위원회에 출석해 이같이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가와타 교수는 한국의 동해 쪽에서도 거대 쓰나미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만큼 원자력 발전소의 쓰나미 대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가와타 교수는 15기의 원전이 집중돼 있는 동해의 후쿠이 현 와카사 만에서 1586년 발생한 덴쇼 대지진 당시 연안 일대가 거대 지진에 쓸렸다는 사실이 복수의 문헌에 기록돼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지금까지 동해에서는 일본의 태평양 쪽에 비해 거대 지진이 일어날 가능성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인기정보
    이슈정보
    베스트클릭이슈
    이벤트 응모작
    전체보기
      이시각 주요뉴스

      [단독] 어린이·노인 성추행…'공포의 엘리베이터'

      [단독] 어린이·노인 성추행…'공포의 엘리베이터'
      [앵커] 대낮에 아파트 엘리베이터 안에서 여자아이들이 한 남성에게 성추행당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 남성은 이 아이들이 내리고 연이어 탑승한 80대 할머니까지 성추행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최민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인천 논현동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여자아이 둘을 따라 70대로 보이는 남성이 탑니다. 젊은 남성이 내리자, 기다렸다는 듯이 아...
      • 인기 뉴스
      • 인기 연예·스포츠
      국민신문고
      프리미엄클릭
      강소기업이 힘!이다
      실시간 주요정보
      DMB 프로야구
      이슈&클릭
      나의 오늘의 운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