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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앤뉴스의 디자인 읽기〕 사람, 과정, 쓰임에 무게를 둔 공예트렌드페어 엿보기 2
〔에이앤뉴스의 디자인 읽기〕 사람, 과정, 쓰임에 무게를 둔 공예트렌드페어 엿보기 2
Posted : 2017-12-09 10:15
●● 멋진 세상 속 건축디자인_ 스마트 시대, 공예의 가치와 비전을 새롭게 제시한 2017 공예트렌드페어 ‘스마트×공예(SMART×CRAFT)’를 주제로 펼쳐져 … 공예의 중심 요소인 ‘사람, 과정, 쓰임’에 무게를 두고 연결망 구축을 통한 공예문화산업 활성화를 돕고자

〔에이앤뉴스의 디자인 읽기〕 사람, 과정, 쓰임에 무게를 둔 공예트렌드페어 엿보기 2

이번 공예트렌드페어에는 국내외 1,500여 명의 공예작가와 278개 공예 분야 기업이 총 9개 전시관에 635개 부스로 참여해 공예문화산업 종사자들 간의 연결망 구축과 소통 증진을 위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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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와 더불어 ‘공예문화산업의 미래전략 세미나’와 ‘문화상품 포럼’, ‘공예 선배 작가와의 대담’, 참여 작가와 공예문화산업 종사자들 간의 교류의 장 등의 부대행사도 열려 페어를 풍성하게 채워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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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에 즈음하여 문화체육관광부는 공예 산업 경쟁력 강화와 공예 종사자에 대한 지원 방안을 담은 ‘공예문화산업진흥 5개년 계획’을 발표했다. 2018년부터 시행될 5개년 계획은 공예 산업의 공급기반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공예 전문 인력 양성과 창업 지원, 공예 유통망 개선 방안 등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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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어를 주관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의 최봉현 원장은 “공예작가들과 소비자가 만나 한국 공예의 대중화를 이끄는 행사인 공예트렌드페어를 통해 생활 속 예술인 공예가 우리들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관련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에이앤뉴스의 디자인 읽기〕 사람, 과정, 쓰임에 무게를 둔 공예트렌드페어 엿보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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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흥원은 2018년도 공예인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2017년도 사업 결과로 ‘지역공예마을 육성사업’을 통해 나온 상품과 ‘공예디자인 상품개발사업’의 성과품, ‘평창문화올림픽기념 공예상품’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 2017 공예트렌드페어 행사명 : 2017 공예트렌드페어, 기간 : 2017년 12월 07일 ~ 12월 10일, 장소 : 서울 COEX A홀,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후원/협찬 : 두성종이, 삼화페인트, 까사리빙, 우리은행, 자료_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진_ 에이앤뉴스, KCDF 공예트렌드페어, 기사 출처_ AN News(ANN News Center) 제공

안정원(비비안안 Vivian AN) 에이앤뉴스 발행인 겸 대표이사
제공_ 에이앤뉴스그룹(ANN 건축디자인신문사, 에이앤뉴스/ 에이앤프레스_건설지, 건설백서 전문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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