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Posted : 2016-04-12 12:52
많은 사람들은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자연을 벗삼아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곳을 가끔씩 동경하곤 한다. 문명과 도시화가 발달된 유럽에서도 모험을 떠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이 곳곳에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유럽의 모험적인 10곳을 살펴보자.

◆ 오스트리아 티롤에서 사이클 타기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오스트리아 티롤에는 사방에 드라마틱한 산들과 함께 가장 가까운 공항이 있는 인스부르크에서 차로 40분 거리의 퓌겐에서 출발하는 셀프 가이드 사이클링 프로그램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티롤 계곡의 조용한 자전거 길을 따라 펼쳐진다.

이곳에선 매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루트에 따라 편안하게 시작할 수 있는 가족 사이클링 또는 빠른 페이스의 두 가지 경로가 다 가능하다. 물론 모든 여행객들은 볼프스클람에 있는 환상적인 협곡에서 라이딩을 하거나 크룸제와 라인탈레어제 호수에서 수영하기를 선호하는 편이다.

아이들은 아마도 슈바츠의 쿠프슈타인 요새와 천문관, 질레어탈 써멀 배스에 있는 블랙홀 워터슬라이드를 사랑하게 될 것이다.

- 1일 2식 포함 7일 프로그램 525파운드부터, 자전거 대여료 일주일에 70파운드

◆ 스코틀랜드 짚와이어링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스코틀랜드의 빅 트리 컨트리 깊은 곳 세쿼이아 그늘 아래에 위치한 18세기 대저택인 달기즈는 동화작가 베아트릭스 포터가 여름을 보내던 곳이다. 퍼스 북부에서 차로 30분, 글래스고에서 2시간 거리에 있다. 피터 래빗을 사랑하는 아이들이라면 이곳의 매니저 센터가 티기-윙클 부인의 집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현재는 테이 강 옆 부지에 잘 꾸며진 정원들과 울창한 삼림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짚와이어링, 나무타기, 자일 타고 내려오기, 카누타기, 암벽타기와 산악자전거 등의 패밀리 어드벤처를 즐기기 위한 곳으로 만들어져 있다. 또한 비오는 날에 대비해 실내 스포츠 돔도 있으며, 저녁에는 가족과 아이들을 위한 오락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 모든 식사와 활동 포함 7박 8일 성인 409파운드, 어린이 349파운드부터

◆ 아일랜드 해안에서 말타기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대서양의 파도가 넘실대는 해변을 따라 말 등 위에 올라타 있는 것은 매우 신나는 경험이 될 것이다. 컨트리 슬리고에 있는 바다 바로 옆의 농장은 12세 이상, 중급 이상 라이더들의 가족 휴가를 위해 매일 운영된다. 산을 배경으로 정해진 길을 따라 호수, 폭포, 유서 깊은 집들을 지나가는 것도 이곳을 여행하는 묘미를 더한다.

- 비앤비와 승마 가이드 포함 6일 프로그램 990유로부터

◆ 스페인 암벽등반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만약 아이들이 벽에 오르기를 좋아한다면 햇살 좋은 코스타 블랑카에서 실전에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이곳의 석회암 바다 절벽 위 마운틴 크랙은 완벽하고 다양한 산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락앤선 여행사에는 레벨과 나이별 맞춤형 휴가 상품이 있는데 어린 아이들도 오전 수업 하루만 들으면 참여 가능하다. 캠프에 있는 해변은 등반을 하지 않을 때 휴식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며 가장 가까운 공항은 60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알리칸테다.

- 직접 취사 가능, 이동과 가이드 포함 일주일 프로그램 699파운드부터

◆ 스웨덴에서 카누타기

'도전!' 유럽의 가족 모험 명소 베스트10 ①

극도로 여유로운 가족여행을 원한다면 평균 속도 시속 2킬로미터로 클라랄벤 강에서 노를 저어보자. 굽이굽이 흐르는 강줄기, 베름란드 숲의 풍경, 작은 마을들과 농지는 보는 이의 마음을 즐겁게 해준다.

더욱이 강은 넓고 잔잔하여 모든 나이의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여행이 될 것이다. 만약 숲 속을 거닐고 싶다면 언제든 배를 멈출 수 있고, 강둑이나 강가에서 반드시 비버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모험이 있지만 이곳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출발 지점은 군너루드인데 오슬로나 스톡홀름에서 칼스타드까지 약 4시간가량 기차로 이동한 다음에 버스를 타면 된다.

- 카누와 요리도구 포함 7일 프로그램 성인 135파운드, 어린이 55파운드부터

사진=새들스케대들(skedaddle.co.uk), 피지엘여행사(pgl.co.uk), 락앤선(rockandsun.com), 네이처트래블여행사(naturetravels.co.uk). 트래블팁서(www.traveltipsor.com)

트레블라이프=김헌균 hkkim@travellife.co.kr

스토리텔링 중심의 여행 전문 미디어
트레블라이프 www.travellife.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