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IT기업 조인트리, ‘지역 스타기업’ 선정…“글로벌 강소기업 기대”
Posted : 2018-06-19 16:33
IT기업 조인트리는 지난 14일 중소벤처기업부와 광주광역시가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지역 스타기업(지역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 스타기업’은 비수도권 지역의 중소기업들 가운데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50억~400억 원을 기록하고 매출 증가액, 연구개발(R&D) 투자비중 등을 감안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 중에서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컨설팅 지원 △기술혁신 활동 지원 △상용화 R&D 지원 △해외 판로 지원 △정부지원사업 연계 및 참여 우대 △네트워크 활성화 △지자체 지원 시책 지원 등을 받는다. 스타기업 자격은 올해부터 2022년까지 최대 5년 간 유지된다.

앞서 중기부와 14개 광역지자체는 지난 8일 지역스타기업 181개사를 선정했다. 중기부와 이들 지자체는 향후 5년 간 매년 2백 개씩 총 1천 개 기업을 지역우수기업으로 선정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IT기업 조인트리, ‘지역 스타기업’ 선정…“글로벌 강소기업 기대”

조인트리는 관계자는 “조인트리는 내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존에 해오던 공공기관, 대기업에 대한 시스템사업(SI)을 강화하고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사업 범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인트리는 사업강화와 상장을 위해 지난 4월 무상증자를 실시한 데 이어 올해 하반기 유상증자를 계획하고 있다.

김흥중 조인트리 대표는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 공헌도와 함께 기술력 등을 인정받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런 가치에 더욱 중점을 두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YTN PLUS(healthpluslife@ytnplus.co.kr)
댓글등 이미지 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