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이트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자바스크립트를 활성화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주요뉴스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시험 ‘제1회 ESPT 경시대회’ 9월 16일 개최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시험 ‘제1회 ESPT 경시대회’ 9월 16일 개최
    국가공인 영어말하기 시험인 ‘제1회 ESPT(English Speaking Proficiency Test) 경시대회’가 다음 달 16일 서울을 비롯한 전국 20개 고사장에서 실시된다.

    ESPT는 인터넷 동영상으로 시험을 보는 방식으로 수험자와 평가자가 동영상을 통해 실시간 영어로 대화하고, 평가하는 대회로 참가 대상은 전국의 초, 중, 고등학생과 대학생이다.

    ESPT 시험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는 나라의 실정에 맞도록 국내 연구진이 교육부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영어말하기 국가 공인시험으로, 성적은 1,000점 만 점에 5개 등급으로 나뉘어 평가되며 3급 이상을 받으면 공인 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다.

    ESPT는 금호 아시아나항공, 한솔그룹, 현대건설 등 국내 기업의 입사전형과 인사평가에 활용되고, 고양외고, 명지외고, 한성과학고 등 특목고 내신과 입학가산점 등에 적용된다.

    ESPT평가위원회가 주관하고 YTN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현재 전국 초중고 및 대학생 2,500명이 신청했고,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ytn.espt.org)를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ESP평가위원회(1600-0575)에 문의하면 된다.

    YTN PLUS(healthpluslife@ytnplus.co.kr)